애견캠퍼 망고네

옥전캠핑장이 인기가 있는 이유/ 망고와 스물두번째 캠핑 본문

강아지 망고/캠핑·여행

옥전캠핑장이 인기가 있는 이유/ 망고와 스물두번째 캠핑

망고 엄마 2021. 5. 25. 01:42
728x90
728x90

 

 

옥전캠핑장

 

✔애견동반캠핑장

✔애견동반 사이트가 따로 있음

✔아이들이 있으면 아주 좋아했을거 같은 캠핑장..! 계곡, 트램폴린, 공놀이 가능한 운동장, 흙놀이터가 있음

✔아주! 매우! 깨끗한 곳,  벌레도 많이 없는 편으로 사장님부부가 해충을 없애기 위해서, 세균을 없애기 위해서 쉴틈없이 계속 청소하시고 소독하시고 다니심.

✔2박 우선예약제, 금,토,일,월 요일만 예약가능. 화,수,목요일 예약불가.

✔주말캠핑.. 사람이 정말 많음 ㅜ ㅜ.. 아침일찍부터 시끌시끌... 

✔네이버예약으로 예약. 1박에 45,000원

✔샤워실에 드라이기 없음, 옷 갈아입는 곳에 거울과 드라이기 꽂을 콘센트 있음

✔개수대에 공용냉장고 있음.

✔매점에서 등유, 장작 판매.

✔남자 화장실에 소변기 2개, 양변기 3개... 사람이 몰리면 줄을 엄청 길게 서야 볼일을 볼 수 있음..ㅜㅜ (화장실은 매점 옆 1군데밖에 없는게 많이 아쉬움....)

 

 

 

2021. 05. 21 ~ 23  2박3일로 다녀왔습니다.

옥전캠핑장을 많이 검색해보다가 알게됐어요.

제천에 거의 초입에 위치해 있어서 경기남부권에서 출발하는 저희에게 가까운 거리라고 생각이 들었어요. 저희 집에서 두시간 정도 거리에 있어요.

 

 

캠핑 첫째날은 비가와서 사진을 거의 못찍었고 둘째날부턴 날씨가 좋아져서 캠핑장 사진을 찍고다녔어요.

 

입구 들어와서 관리동(매점)에서 체크인을 해주세요.

캠핑장 방문하신 모든분들에게 방문기록을 남겨야하고 열체크도 해야해요.

 

다 하고나면 사이트를 안내받으실 수 있어요.

 

 

 

출처 ) 옥전캠핑장 홈페이지

 

 

사이트는 데크, 옥전A동(파쇄석), 옥전B동(파쇄석), 중간(파쇄석), 반려동, 독립동(3가족사이트) 로 나눠져있어요.

<<사이트를 자세하게 볼게요>>

1. 데크사이트

출처 ) 옥전캠핑장 홈페이지

 

데크사이트

옥전캠핑장의 데크사이트에요. 데크사이즈는 4x5랍니다. 앞쪽 파쇄석에 주차가 가능하답니다. 

 

텐트를 이렇게 치고 앞쪽으로 주차하셨네요~ 차박하시는 분도 보여요.

 

이 사이트의 장점은 화장실, 개수대, 매점이 아주 가깝다는 점이에요. 단점은 아무래도 왔다갔다 하는 사람들이 많아 조금 신경이 쓰일 수 있다는점이에요.. 그래도 캠핑장이 전체가 파쇄석이 아니라 아스팔트가 깔려있는 도로가 있어서 파쇄석 소음이 조금 덜 할 수 있겠네요..

 

2. 옥전A동 사이트

출처 ) 옥전캠핑장 홈페이지

 

옥전A동이에요. 계곡과 가까운 사이트에요.  차들의 통행로 건너편으로 아이들이 놀 수 있는 놀이시설이 바로 앞에 있어서 아이들이 있는 분들이라면 A동 사이트가 좋겠네요^^

 

 

캠핑사이트는 굉장히 넓은편이에요. 콜맨 코쿤3 충분하게 들어가고요. 15번, 16번 사이트는 더 커요! ^^

 

2. 옥전B동 사이트

출처 ) 옥전캠핑장 홈페이지

노스피크 퍼시픽오션도 아주 여유있게 들어갈 수 있는 캠핑사이트!  차박이 가능한 사이트에요. 바로 밑은 계곡입니다. 계곡물소리가 좋아요^^~

 

3. 반려동 사이트

출처 ) 옥전캠핑장 홈페이지

 

저희가 예약한 반려동물과 함께할 수 있는 캠핑사이트에요.

저희는 사촌동생네 부부와 함께 예약하여 반려동4번, 5번 사이트를 예약했어요.

 

좋았던건 당연 반려동물과 함께할 수 있다는 것인데 단점은 화장실이 멀어요..ㅜㅜ 개수대는 아랫쪽에 하나 더 있어서 좋았는데 화장실은 추가로 안만들어 주셔서.... ㅜ ㅜ 곧 만들어지겠지요? 

 

사이트가 엄청 넓어요. 무려 10x10!! 텐트 큰걸로 치고 타프쳐도 남을 듯하네요 ㅋㅋ

파쇄석이 너무 크지 않아요. 작은 파쇄석이 많아서 강아지들 발이 많이 아프지 않을것 같아요.. (물론 흙바닥이나 포장된 바닥보다는 발이 아프겠지만요..ㅜㅜ)

 

반려동 4번 사이트에요. 노스피크 A7EX로 피칭했고 윈드브레이크에 테이블, 파라솔까지 둘 수 있을정도로 공간이 아주아주 넓어요~! 

 

뒤에 산책로가 가까이 있는데 산책로 바닥에 밤송이들이 많이 떨어져있어서 초입 들어갔다가 포기했어요..;ㅎ 길이 좁고 어두워서 저는 안가게되더라고요..ㅎ

 

4. 독립동 3가족사이트

출처 ) 옥전캠핑장 홈페이지

3가족 독립사이트는 <성인은 6명 미성년 6명이 기준인원이며 최대인원은 성인,미성년 포함 12명입니다.(어른은 9명이 최대입니다) 기준인원을 초과할 시 1인 5000원의 추가요금이 발생됩니다. (영유아 포함) 최대인원은 초과할 수 없습니다.> 라고 예약할 때 안내를 해줘요.

3가족 사이트를 들어가는 곳은 주차장이 있어요. 안쪽은 캠핑중이신 분들이 계서서 사진을 못찍었어요ㅜ.ㅜ

 

 

5. 중간 사이트

중간사이트는 총 4개밖에 없어요. 양 옆으로 한쪽은 어린 친구들이 놀 수 있는 공간이 있고, 반대쪽은 실내 개수대가 있어요.

이곳도 사이트가 큽니다. 7x12정도의 사이즈에요. 전기리드선이 필요해요.

 

 

<<화장실과 개수대, 샤워실을 볼게요>>

 

 

여자화장실이에요. 화장실에 화장지, 손소독제까지 비치되어있고 손 씻고 물기를 닦을 수 있는 핸드타올까지 있어요. 그리고 가장 놀란것은 아이들이 손 씻기 쉽게 하기위하여 발판까지 있다는 것이였어요. 아이들을 위해 발판있는 캠핑장 처음봤어요..ㅎ (반려견을 위한 캠핑장만 다녀서.... 아이들을 위한 캠핑장을 못다녀봐서... 사소하지만 너무나 배려깊은 캠장님이란 생각이 들었어요)

 

 

출처 ) 옥전캠핑장 홈페이지

당연 반려동물 동반 금지구역이에요. 여자 샤워장으로 들어가는 입구입니다. 샤워장도 깨끗하고 온수콸콸 잘 나왔어요. 수압은 soso..

옷 갈아입는 곳과 파우더룸은 같이 있었고 드라이기는 없었으니 드라이기 챙겨가세요~ 거울 바로 옆에 콘센트가 있어서 거울보며 머리말리실 수 있어욤~😀

 

 

출처 ) 옥전캠핑장 홈페이지

 

개수대는 샤워장(화장실)옆 개수대가 있고 실내 개수대는 중간사이트와 가까이 있어요. (중간사이트엔 공용냉장고 있어요!!) 

온수 콸콸 아주 잘 나와요~!

 

전자렌지는 개수대에 1개씩 있고 매점에도 있어요.

 

 

 

남자샤워실은 개수대와 붙어있어요. 사용하지 않아서 잘 모르겠지만.. 이곳도 아마 매우 깨끗할 것 같고 따뜻한 물도 잘 나올듯 해요^^

 

출처)옥전캠핑장 홈페이지

매점은 과자, 아이스크림, 얼음, 장작, 술, 음료수, 부탄가스 등등... 제가 생각한 작은 매점이랑은 차원이 다르네요.ㅎ 이정도면 그냥 마트.....😃👍

 

 

아이들 놀이시설!!

트램폴린, 공놀이 할 수있는 운동장, 흙놀이터^^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곳이에요. 앞쪽으론 계곡도 있어서 물놀이 언제든 가능하고요.

 

매점과 가까운 방갈로 옆으로 계곡으로 내려가는 계단이 있어요. 계곡물은 많지않아 큰 사고가 없을것 같은 곳이여서 부모님들도 조금 안심하고 놀다오라고 할 수 있을것 같은 계곡물 깊이였어요.

 

 

제가 다녀온 옥전캠핑장의 후기는 정말 좋았어요~ 너무 깨끗합니다. 계속 소독하고 계시고 벌레퇴치를 위해 방역도 신경써주시고 너무 좋았어요. 하지만 주말 캠핑이여서 이렇게 사람이 많은 캠핑장 또 오랜만에 가봤어요 ㅎㅎ;

 

이곳은 사람이 조금 없을때인 겨울쯤.. 다시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요.. 

저희 강아지가 짖는 편이라 많은 분들에게 민폐를 잔뜩 기치고 왔네요..😰 매번 평일 캠핑을 주로 다녀서 전세캠 비슷하게 다녔더니 저희 강아지가 덜 짖게된 줄 착각하고 있었어요.. 캠핑에 적응이 된 줄 알았는데 아니였네요 휴.....ㅜ,ㅜ

 

조금 더 훈련하고 캠핑을 다녀야겠어요😥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