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견캠퍼 망고네

배앓이하는 아기 분유, 변비있는 아기 유산균 / 변비있는 아기 유산균으로 변비 해결했어요~! / 작은아이 살찌우는 분유 본문

아기와 함께/육아 中

배앓이하는 아기 분유, 변비있는 아기 유산균 / 변비있는 아기 유산균으로 변비 해결했어요~! / 작은아이 살찌우는 분유

망고 엄마 2022. 4. 29. 21:05
728x90
728x90



저희 아이가 조리원에서 집에 돌아와서 처음 일주일 가까이 변을 못 봐서 너무 힘들어했어요.. 😭😭
방귀도 못 뀌어서 힘들어하는 모습이 너무 안쓰러웠어요...


알아보니 이게 배앓이라네요😨... 사실 저는 배앓이가 아직도 정확하게 뭔지 잘 모르겠어요😥


저희 아이는 모유수유 70% + 분유 30% 정도로 먹이고 있어요..
그런데 배앓이를 해서 며칠은 분유만 먹여보기도 하고.. 또 며칠은 모유만 먹여보기도 했는데 크게 달라지지 않더라고요 ㅜ ㅜ..

그러다가 고민 고민하다가 분유를 바꾸기로 했답니다!

원래 먹이던 남양 아이엠마더 분유
조리원에서 먹던 분유를 계속 먹이는 중이였어요.





아기가 3.04kg로 태어났는데 태어난 지 1달이 됐을 때 몸무게가 800g 정도 늘어서 3.8kg가 됐어요~ 병원에서는 적게 늘었다고 조금 더 열심히 먹여야 한다고 하시더라고요.. 두 달이 지나고도 딱 800g 늘어서 4.6kg가 됐을 때도 병원에서 다시 한 번 더 열심히 먹여야 한다고 강조하시 더라고요~






그래서 일동 후디스 프리미엄 산양분유로 바꾸게 되었답니다!

후디스 산양분유는 아이엠마더보다 색이 약간 더 밝은 색이고 스푼도 안쪽에 하나 더 들어있어요.
스푼이 좁고 깊어서 분유통에 분유를 넣을 때 흘리지 않고 넣을 수 있어서 더 좋았어요.



그전에 먹이던 분유는 남양 아이엠 마더로 태어난 병원, 조리원에서 계속 먹여주시던 분유여서 조리원에서는 잘 먹고 잘 자는거 같아 괜찮아 보여서 계속 먹였는데 집에 오니 배앓이를 하더라고요...😥




산양분유로 바꾼 지는 지금 한 달 반 정도 되었어요. 그동안 혼합수유 유지중으로 분유는 세 통째 먹이는 중이에요.

현재 배앓이는 확실히 괜찮아졌어요! 방귀 뀔 때 힘들어하는 모습이 많이 줄어들다가 지금은 거의 없어요..!
그런데 변비는 더 심해졌네요..😢




예전에는 변비가 있어도 3~5일에 한두번 응가를 하고 묽은 변을 봤는데 지금은 똑같이 3~5일에 한두번 응가를 하는데 응가가 엄청 되졌더라고요ㅜ ㅜ......
응가를 하고 싶은데 응가가 딱딱해서 안 나오니 엄청 힘들어 보이더라고요... 보는데 맴찢... 정말 너무 속상했어요.. 정말 할 수만 있다면 대신 아파주고 싶은데.... 에구..😢





또 폭풍 검색!!! 인터넷으로 애기 아빠랑 엄청 검색해서 알아보니 산양분유는 변이 되진다고 하네요... 그래서 유산균을 바꿔야 하나 알아보는 중 알게 된 유산균!

킹 프리미엄 프로바이오틱스 베이비입니다~


킹 프리미엄 프로바이오틱스와 같이 온 사은품들이에요~ 물티슈와 손수건, 약 통을 주셨어요^^.


이지컷이여서 쉽고 빠르게 분유탈 때 넣어줄 수 있어요!

하루 한 번 아침 첫 수유때 분유와 함께 타서 먹이는 유산균으로 분유와 같이 먹이니 강제로 입에 넣어주지 않아도 된다는 생각에 부담감이 적었어요.



닥터 바이오 D 드롭스는 원래 먹이는 유산균이에요.

유산균에 비타민D까지 들어 있어서 지금도 매일 먹이고 있어요.
킹 프리미엄 프로바이오틱스는 오전에 분유랑 같이, 오후엔 비타민D가 들어있는 닥터 바이오D 드롭스를 먹인답니다!
하루에 두 번 유산균을 먹이는 것이죠^^


**닥터 바이오D 드롭스는 병원에 아기를 낳으러 가서 제가 수술 들어가기 전 준비하고 있을 때 남편에게 병원에서 팔고 있으니 사 오라고 하더라고요~! 그때부터 먹이던 유산균을 지금까지 매일 먹이고 있답니다. (저는 병원, 조리원 필수 준비물이었어요)


드롭타입의 유산균은 냉장보관이여서 가끔 아기에게 주는 걸 잊어 버리는 경우가 있는데 생 유산균은 실온 보관이 가능해서 분유 옆에 두고 아침마다 분유 타줄 때 꺼내서 타줘요~


매일 잊지않고 타서 먹이고 있답니다!


결과적으로 킹 프리미엄 프로바이오틱스를 먹인 날 부터 지금까지 매일! 하루 꼭 한 번씩은 응가를 하고 있어요~!!

아기가 배앓이로 고생중인 분들은 킹 프리미엄 프로바이오틱스 베이비 먹여보실 추천드립니다! 광고 아니고 제가 사서 먹여보고 너무 좋아서 추천하는 유산균이예요😃


모두들 아기 아프지 않고 건강하게 키우셨으면 좋겠습니다💕💕💕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