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견캠퍼 망고네

평창 계방산오토캠핑장에서 망고와 열번째 캠핑 본문

강아지 망고/캠핑·여행

평창 계방산오토캠핑장에서 망고와 열번째 캠핑

망고 엄마 2020. 10. 14. 14:28
728x90
728x90

2020. 10. 11 ~ 2020. 10. 13   2박 3일 

계방산 오토캠핑장

 

단풍이 물든 곳.

 

한 달이 조금 안되서 다시 가게된 캠핑! 추석이 지나고 정말 날씩 추워졌다. 저녁엔 전기장판 없이는 집에서도 잠을 못잔다.🥶

그래서 동계준비를 열심히 해왔다. 다음 캠핑때는 아무래도 한겨울에 하는 캠핑이 될 것 같아 미리 연습해본은 캠핑이 되겠다!

 

 

캠핑장 정보

계방산오토캠핑장

위치 - 강원 평창군 용평면 이승복생가길 160 (노동리 86)

예약 - 계방산 오토캠핑 홈페이지에서 가능. (우리가 예약한 사이트는 2 캠핑장!)

애견 동반 가능 (목줄 착용하여야 하고, 화장실 등 실내에는 반려동물 출입금지.)

입실 : 오후 두시부터 , 퇴실 : 오전 11시까지

4인 기준 오토캠핑 1일 사용료 3만원, 1개의 타프 1개의 텐트 까지만 설치할 수 있음.

단점 - 개수대, 화장실에서는 차가운물만 나옴. 화장실이 멀고, 샤워실은 더더더 멀고, 매점은 더ㅓㅓㅓㅓㅓㅓㅓ어어 멀다!!!.

전기는 사용이 가능하나 해가 다 졌는데도 어디하나 조명이 켜지지 않았다 ㅜ ㅜ... 무섭무섭...

 

그래서인지 별이 아주 잘 보여 예쁜 하늘을 볼 수 있었다.

 

 

캠핑을 떠나기 전 집근처 주유소에서 난로에 넣을 등유를 15리터 샀다. 그리고 캠핑장으로 출발~!

 

캠핑장에 3시 반정도 도착하게 됐다.

캠핑장 입구에서 만나게 된 관리자 아저씨.... 어디를 가시는 중이신지 차를 가지고 내려오고 계셨다.

 

우리가 예약한 사이트를 말씀드리니 오늘 예약한 팀이 두팀밖에 없다고.. 그런점들을 감수해야 할 것이라는 말씀을 하셨다.. 

일단 네~ 라고 대답하고 남편이랑 '근데 뭘 감수해야 한다는거지????????????🙄' 했는데 저녁이 되고 알았다. 가로등에 불이 안켜주신다.... 10시.. 아니 9시 까지만이라도 뭘 할 수 있게 불이라도 켜주시지..ㅜㅜ 그리고 이곳은 원래 개수대, 화장실에 찬물밖에 안나오는 곳인건지... 손시려워 죽는줄..

 

일단 우리가 예약한 사이트로 쭉쭉 올라갔다. 제일 끝쪽이라는건 예약할 때 확인하고 왔다.

 

 

<<<제 2 야영장>>>

원래 예약한 장소는 D2 사이트였는데 바로 앞 C2 사이트에 부자가 도착해서 텐트를 치고있었다.

 

망고가 아이에게 짖을까봐.. 관리실에 전화해서 사이트자리를 바꿔도 되냐고 여쭤보고 D5번 사이트로 변경했다!

 

 

 

계방산~ 이곳은 벌써 단풍이 들어서 알록달록 예쁜곳이였다. 집근처에선 단풍진걸 못봤는데.. 평소에 관심이 없어서 였을까 아직 단풍이 안든거였던건지.. 기억은 안나지만 여튼. 이곳은 이쁘다! 

 

이런게 힐링이구나~

 

 

 

첫날은 텐트를 치느라 또 부부싸움..... ㅋㅋㅋㅋㅋ 처음으로 산 텐트인 새턴 2룸! 그래도 대형텐트 치고는 설치가 간편하다는데.. 우린 초보캠퍼에 처음 텐트를 치니.. 허둥허둥.. 낑낑.. 

 

 

 

텐트를 치고나니 조금있으니 어둑어둑... 저녁으로 삼겹살과 노브랜드 닭꼬치 !! 그을렸지만 진짜 맛있었음...😂

남편아 고생했어~😘😘

 

 

다음날! 아점으로 생선을 구워먹기로 했다. 엄마가 제주도에서 선물받았다는 갈치를 굽고, 마트에서 사온 장어까지 구워먹기!!

갈치가 담백하니 입에서 살살 녹았다 ㅜ ㅜ♥

 

점심을 먹고 캠핑장을 둘러보기로 했다.

2 캠핑장 A - 1 사이트 뒤쪽에 있는 평상! E - 14

 

평상 사이트는 전기사용이 불가능 한 곳이다.

평상사이트 예약은 A1~ 7 , B1~6 , C1~5 , D1~ 13 , E1~ 14 까지 있고 홈페이지에서 예약할 수 있다. 이곳도 1박에 3만원.

 

 

평상사이트 바로 아래쪽으로 계곡이 있어서 여름에 계곡으로 놀러와서 놀 때 아주 좋을 거 같다!

 

A5사이트와 뒤에 평상사이트가 가까움.

 

캠핑하는 사람들이 많을 시기엔    2 캠핑장에서 A사이트는 별로 좋을 것 같지 않다. 계곡이랑 가깝긴 하지만 앞,뒤 옆으로 캠핑하는 사람들이 많으면 시끌시끌... 게다가 평상사이트 이용하는 사람들은 어쩔 수 없이 화장실을 가려면 A사이트를 지나가야 한다. 저녁에 텐트옆으로 지나가는 소리들이 신경쓰일 것 같다..

 

 

 

2캠핑장에서 조금만 올라가면.. 아니 바로 보인다! 계방산 등산로 입구!!! 

 

이곳으로 조금만 올라가면 노동계곡이 있다. 하지만 이곳엔 강아지가 들어갈 수 없어서 ㅜ ㅜ.. 우리는 가보지 못했다.

 

우리가 있을 수 있는 공간은 딱 캠핑장에서만!!

 

계곡물이 졸졸~ 이곳에 치어가 살고 있나보다. 향토어종인 치어를 방류한 곳! 그래서 이곳에서는 치어를 남획해서는 안된다고 한다.

 

2 캠핑장의 분리수거장, 화장실

안내·쉼터 매점이라고 써있지만 열려있지 않았다.

 

분리수거장도 깨끗하고 화장실도 깨끗한 편이다. 하지만 벌래가 정말정말 많음! 종류도 다양...ㅋ.ㅋ

 

2캠핑장의 분리수거장

 

↓2캠핑장의 여자화장실 ↓

 

2캠핑장의 남자화장실

매점을 이용하려면 캠핑장 입구로 가야한다.

 

 

 

1캠핑장과 2캠핑장 사이에는 이승복생가가 있다.

 

'나는 공산당이 싫어요' 가로 외친것으로 널리 알려진 이승복 소년의 생가.

 

 

 

<<<제 1 야영장>>>

 

멀리서 본 화장실과 개수대

멀리서 촬영한 제 1 캠핑장 화장실과 개수대.

 

1캠핑장 화장실

1캠핑장 화장실은 2캠핑장보다 작았다. 화장실도 두칸, 손 씻는 곳도 1개만 있었다.(2캠핑장 화장실은 3칸에 세면대 2개)

 

 

1캠핑장 개수대는 2캠핑장과 똑같았다.

 

 

바로 옆에있는 분리수거장.

 

1캠핑장의 L 사이트. 캠핑 사이트 사이즈는 7M * 12M 인데 야외 일체형 테이블이 있는 자리까지 포함한 사이즈인 거 같다. 

 

 

 

<<<카라반 B>>>

 

 

<<<주차장>>>

 

<<<카라반A>>>

카라반 A에는 장박팀들이 많은것 같았다. 안에 사람은 없는 듯 해 보였다.

카라반 사이트에는 개수대 옆에 카라반에서 나오는 오수를 버리는 곳이 있다.

아무곳에나 버리는게 아니였네요.. 처음알았네..^^ ;;ㅋㅋㅋ 카라반이 없으니 알 필요가 없지 뭐...ㅋㅋㅋㅋㅋ

 

<<<샤워장>>>

 

관리실 옆에 샤워장이 있다. 샤워실은 9시부터 18시 까지만 사용이 가능하다.

 

 

 

 

 

 

10월 강원도에서 하는 캠핑이니 겨울준비를 해서 왔다. 전기장판에 난로까지.. 그래서 춥지않게 보내고왔다. 이곳의 여름은 엄청 시원하다는데.. 여름에 꼭 다시 와보고싶은 캠핑장이다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