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견캠퍼 망고네

캠핑요리) 닭 콜라조림 . 캠핑 간단 레시피. 닭날개 콜라간장조림😋 본문

일상/캠핑관련

캠핑요리) 닭 콜라조림 . 캠핑 간단 레시피. 닭날개 콜라간장조림😋

망고 엄마 2020. 11. 30. 17:51
728x90
728x90

재료

닭날개(가슴살, 닭봉 등.. 상관없음.) , 김빠진 콜라(김 있는 콜라도 상관없음!) , 간장, 마늘,

견과류가 있으면 넣는것도 강추!!! 집에 견과류가 없어서 못넣었는데.. 먹을 때 견과류를 같이 넣어 졸여서 먹었으면 더 맛있었겠다라는 생각이 계속 들었다.

 

 

 

캠핑가서 해먹으려고 닭날개를 마트에서 사서 캠핑장에 갔는데.... 집에 콜라를 두고왔다 ㅜ ㅜ.... 김빠진 콜라 냉장고에 많았는데.... 흐엉.. ㅜ ㅜ....

 

그래서 집에와서 야식으로 닭날개 콜라조림을 해먹었다!

 

 

 

아주아주 간단한 레시피~!!!!!

 

 

 

1. 닭을 먼저 살짝 데쳐서 사용했다(킵해도 상관없음. 닭을 한번 데쳐서 사용하면 닭에 잡내를 잡아준다하여 먼저 데쳤음^^)

2. 마늘을 기름 살짝 두르고 볶아주었다. 

3. 닭 날개도 살짝 구워주었다. (이것도 킵해도 상관없음 ㅋㅋ)

4. 닭과 마늘이 있는 팬에 콜라를 부어줌!! 닭이 잠길정도로 부어준다.

5. 간장 1.5 ~ 2큰술 정도 간이 되게 같이 넣고 졸여준다.

6. 거품이 많이 났을 때 기름거품을 살짝 걷어주면 맛이 더 깔끔하다.

7. 닭고기를 한번 씩 뒤집어 가며 구워주듯 졸이고 다 졸여지면 불을 끄고 플레이팅~!

8. 맥주와 함께 맛있게 먹는다. 😋

 

 

 

준비 _ 닭고기, 마늘 1~2큰술, 간장 2큰술, 콜라 500ml정도

아주 간단한 준비^^ ㅋㅋ

 

1. 닭을 살짝 데친다.

 

 

2. 마늘을 기름에 살짝 볶는다(고소한 맛 첨가됨~)

 

3. 닭고기도 살짝 구워준다. 

 

4. 콜라를 닭고기가 잠길만큼 넣고, 간장 두큰술~ (1.5 큰술 넣었는데 맛이 약간 싱거운 듯 해서 나중에 맛소금 조금 쳐서 먹었어요....;;) 

 

5. 거품 위 기름을 걷어내준다.

 

6. 거의 다 졸아가면 구워주듯 뒤집어가며 노릇노릇하게 만들어 준다.

 

간마늘이 커서 식감이 있을 것 처럼 생겼는데 고기가 부드럽고 마늘도 부드러워 식감이 조금 아쉬웠음. 땅콩가루 같이 넣어 먹으면 아주 짱짱맛일 듯! 다음엔 꼭 땅콩가루 넣을테닷!!!!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