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견캠퍼 망고네

신일 팬히터1200의 장단점. 팬히터와 심지식 난로가 고민이신 분들에게.. 본문

일상/캠핑관련

신일 팬히터1200의 장단점. 팬히터와 심지식 난로가 고민이신 분들에게..

망고 엄마 2021. 1. 24. 16:20
728x90
728x90

파세코 CAMP-27도 써보고 토요토미 옴니230도 써 봤어요.

두 난로의 장점이 많지만 그중에서도노지에서도 사용이 가능하고 날씨가 좋은 날엔 텐트 밖에서 간단하게 음식을 먹을 때 난로를 옆에 두고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좋았어요.

 

그치만 난로를 구입한 뒤 노지캠핑을 한 번도 가지않고 계속 유료 캠핑장만 다녀서 전기를 사용할 수 있으니 팬히터를 써보는게 어떨까 생각이 들더라고요..^^

 

 

 

 

<<<신일 팬히터1200을 사용하면서 느낀 장점들>>>

① 비교적 차량수납이 용이함.

 승용차로 캠핑을 하시는 분들이거나 캠핑할 때 짐이 많으셔서 차에 공간이 많지 않은 분들도 큰 부담없이 사용이 가능할 거 같아요. 

 

② 안전성

 요즘 초보캠퍼들이 늘어나면서 난로사고도 늘고있다는 기사를 본 적이 있어요. 팬히터도 등유를 사용하는 난로이기에 환기를 꼭 하면서 사용해야 하지만 심지식 난로에 비해 사고위험이 덜하긴 한거같아요.

아이를 키우시는 분들이라면 사방이 뜨거운 심지식 난로에 비해서 한쪽 구석에 둘 수 있는 팬히터가 더 좋을거 같은 생각도 들어요...

 

③ 온도조절이 비교적 쉬움

 팬히터는 원하는 실내온도를 설정할 수 있는 버튼이 있다. 원하는 온도와 현재 실내온도를 표시해주는 화면이 간편하게 온도조절을 할 수 있다.

 

④ 텐트 내 공간활용도가 높음

  심지식 난로를 사용하려면 사방으로 뜨거운 난로때문에 텐트 가까이에 두고 사용할 수 없어 텐트 중앙에 두고 사용해야하는데 팬히터는 텐트에 거의 붙여서 사용이 가능하다. 팬히터 뒷쪽으로는 뜨거운 바람이 나오지 않아 텐트 구석에 두고 사용할 수 있어서 좋다.

 

⑤ 등유통이 커서 좋음. 귀차니즘들에게 꿀템

 1박 2일 사용하는 동안 연로통에 등유를 가득(9리터) 넣고 사용하는데 추가로 등유를 넣지 않고 사용했어요! 심지식 난로를 사용할 땐 정확하게 얼만큼 사용했는지는 모르지만 9시간정도 사용하면 추가로 등유를 계속 넣어줘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어요.

(신일 팬히터1200의 경우 45시간동안 사용이 가능하다고 한다. - 신일가전홈페이지에서 확인함)

 

⑥ 등유냄새가 심하지 않음.

 심지식 난로를 사용할 때 등유난로때문에 고생했던 적이 있어요ㅜㅜ. 팬히터를 사용하는 동안엔 등유냄새에 신경을 전혀 쓰지 않아서 스트레스가 확 줄었어요!!!

처음 켜고 끌 땐 등유냄새가 납니다! - 환기필수!

 

 

<<<신일 팬히터1200을 사용하면서 느낀 들>>>

① 건조함

 심지식 난로를 사용할 땐 난로위에 주전자나 냄비를 올려두고 물을 끓여서 사용하느라 크게 건조함을 모를 때가 많았는데 팬히터는 가습기를 사용하고있어도 건조함이 엄청나더라고요.. 수건을 적셔서 텐트내부에 걸어두고 바닥에 물을 조금 뿌리는 등.. 가습에 계속 신경을 써야했어요. 수분크림 필수! 페이스오일까지 들고다니며 수시로 얼굴에 발라줬어요.

 
② 전기필수

 전기가 꼭 필요해요! 전기없이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③ 난로주변에서 움직일 때 조심! 난로를 올려둘 테이블 필요!

 데크에서 사용했는데 우리가 지나다닐 때 데크가 조금 흔들리면서 난로가 자꾸 꺼지더라고요.. 그래서 폴딩박스위에 올려두니 그나마 괜찮았어요. 그래도 불안해서 난로옆을 지나다닐땐 발걸음을 조심조심.. 살살 걸어다녔습니다.

난로에 작은 충격이 가해져도 난로가 예민해 바로 꺼지는게 안전하면서도 불편...^^;;

 

④ 난로요리, 난로불멍 불가 ㅜ ㅜ

 팬히터는 따뜻한 바람이 나와서 공기를 따뜻하게 해주는 방식이기때문에 난로에서 나오는 뜨거운 공기로는 음식을 해먹을 수 없고, 불멍도 하지 못했어요. 나름 심지기 난로가 감성이라 생각하고 있었는데 팬히터는 사무실 느낌이 나서 감성이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

 

 팬히터와 심지식 난로의 장단점이 모두 있지만 내 상황에 맞는 캠핑장비를 구하는게 좋을거 같아요.. 아이를 키우시거나 주로 캠핑장을 이용해 캠핑을 다니시는 분들이라면 팬히터를 추천하고 싶고..

 

차량 수납공간도 여유롭고 아이가 없으신 분들이라면 심지식 난로가 더 좋을거 같아요. 아! 심지식 난로는 등유를 넣어야해서 계속 텐트밖으로 들고 왔다갔다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아래 링크에 심지식 난로의 장단점이 있으니 한 번 읽어보시고 본인에게 맞는 난로 또는 팬히터를 구하셔서 잘 사용하셨으면 좋겠어요🤗🤗🥰

https://mango-maggo.tistory.com/108 

 

파세코 CAMP-27을 써보면서 느낀 장단점

파세코 심지식 난로의 장단점을 써보려 해요! CAMP-27은 작년 10월에 파세코 공식 홈페이지에서 375,000원에 구입했어요! 생각보다 빨리 배송이 왔어요. <<<파세코 CAMP - 27을 사용하면서 느낀 장점들>>

mango-maggo.tistory.com

https://mango-maggo.tistory.com/115 

 

토요토미 옴니230을 써보면서 느낀 장단점

토요토미 난로의 옴니230을 써보면서 느낀 장단점을 적어볼까 합니다. 옴니230은 캠핑파파 라는 캠핑쇼핑몰에서 구매했어요. 기본 난로와 자바라, 건전지랑 보관용 가방에 상부망까지 같이 들어

mango-maggo.tistory.com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