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견캠퍼 망고네

[봉담맛집] 소담설렁탕에서 역시 과음한 다음날은 해장국으로! (봉담 예쁜카페 봉담거스) 본문

리뷰/봉담 맛집

[봉담맛집] 소담설렁탕에서 역시 과음한 다음날은 해장국으로! (봉담 예쁜카페 봉담거스)

망고 엄마 2020. 10. 27. 14:05
728x90
728x90

매장정보

봉담 cgv건물에 있는 소담설렁탕

031-5183-3881

매장에서 와이파이 가능.

포장, 배달도 가능하다고 함.

 

소담 _ '소담하다'의 어근

소담하다 _ 생김새가 탐스럽다, 음식이 풍족하여 먹음직하다.

 

 

엄마랑 둘이 데이트~🥰

아부지는 일하시고.. 우리 신랑도 일하러가고.. 엄마랑 딸이랑 둘이 데이뚜^^ ㅋㅋㅋㅋㅋㅋ

 

점심시간이 조금 지났지만 뭘 먹어야할 지 몰라 한참 집에서 고민하다가 동화리쪽으로 나왔다! cgv건물에 음식점들이 많은걸 보고 일단 cgv건물에 주차~!^^

 

 

1층에 올라와서 어딜가야할 지 다시 정해보기로 했다

엘리베이터에서 내려 어딜갈 지 보다가 소담설렁탕집이 눈에 들어왔다!

엄마랑 나랑 둘 다 설렁탕 보다는 해장국이 맛있어 보여서 ^^ ㅋㅋㅋ 고고~!!!

 

 

 

 

소담 수육설렁탕 5,900원

소담해장국 5,900원

개이득 ^^ ㅋㅋㅋㅋㅋㅋ

 

 

 

메뉴를 꼼꼼하게 보고~

 

엄마는 소담해장국, 나는 스지해장국 주문!

스지해장국은 9,000원~! 다른게 저렴해서 조금 비싼 느낌.. 그런데 요즘 밥값이 다 비싸서 한 끼 밖에서 먹으려면 이정도는 하는 듯 ㅜ ㅜ..

 

 

 

거기에 착한 수육 보쌈도 하나 주문했다

식사 전 발견한 테이블 마다 한개 씩 있는 손 소독제, 소금, 후추^^ ㅋㅋㅋㅋ

 

 

손 소독제는 어딜가도 필수이긴 한 데 식당에서 테이블 마다 있는건 처음봄! 우와~

 

 

 

테이블은 많이 없었다. 6개정도? 작은 식당이다.

 

 

 

 

주문한 해장국이 나왔다~!

소담해장국이랑 스지해장국이랑 나는 다른점을 못찾았다.... 우잉????? 스지해장국이 무려 삼천원이나 비싼데 뭐가 다른거지????????????????????????????🙄

 

 

사장님께 여쭤봤더니 안에 스지 고기가 들어있다 함.

스지 ; 소의 사태살에 붙어 있는 힘줄, 소의 힘줄 주위의 근육부위를 의미하는 筋(힘줄 근)의 일본식 발음.

 

이것이 바로 힘줄 ! 스지.

 

 

엄청 많은건 아니지만... 이미 스지가 아니여도 충분히 맛있었다!

소담 해장국으로도 충분한 맛!

 

국물이 약간 쌀국수맛이 나면서 매콤한 해장국~

어제 술먹고 올 걸.... 생각이 드는..^^ 해장하기 정말 좋은 해장국집 발견!!

술마시고 다음날 가보고싶다....

 

 

해장국 맛을 보다보니 수육도 나왔다.

 

착한 수육 보쌈~!! 만원!!

 

일단 푸짐해 보이게 고기가 펼쳐져 있다. 고기는 매우 얇음 ㅋㅋㅋㅋ 포 뜬 정도?ㅋㅋ

보쌈 안쪽엔 부추와 깻잎이 썰려져있다. 이렇게 마늘이랑 장을 같이 찍어먹으면 완전 맛이뜸!!!!

 

 

 

점심에 한 끼 먹으러 나와서 든든하게 보쌈까지 먹고 들어갈 수 있는! 아주 좋은 밥집^^~!!!!

 

 

스지해장국, 소담해장국도 진짜 맛있었음!!!

착한수육보쌈은 엄만 고기잡내가 조금 난다고했는데.. 나는 느끼지 못했다. 그냥 맛있음 ..ㅋㅋㅋㅋㅋ

 

 

너무 성공적으로 맛집을 다녀온 기분!

왕 추천!!!! 진짜 맛있어욥!!!!!😋

엄마가 다음에 여기와서 김치찜도 먹어보고 싶다고..^^ ㅋㅋㅋㅋㅋ 나도 같은생각!!

 

 

이제 디저트 먹으러 갑시다용~ 커피마시러 카페로 고고~!!!!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