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견캠퍼 망고네

강아지 정기 예방 접종/ 1년에 한번씩 하는 정기예방접종/ 푸들 정기 예방접종 본문

리뷰/다녀온 곳

강아지 정기 예방 접종/ 1년에 한번씩 하는 정기예방접종/ 푸들 정기 예방접종

망고 엄마 2021. 12. 3. 03:56
728x90
728x90

강아지는 1년에 한번씩 해야하는 예방접종을 꼭 해줘야해요~!

저희집은 처음 데리고 올 때부터 다니던 병원을 지금까지 쭉- 다니고있어요.

수의사 선생님은 계속 바뀌지만 병원은 계속 그자리에 있어서 계속 그곳으로 다녀요. (조금 멀긴 하지만...;ㅋㅋ)

 

 

오산에 있는 튼튼동물병원입니다.

 

 

건물 뒷편으로 주차장도 있어요.

주차자리는 평일 낮에 가도 항상 이렇게 만차랍니다 ㅜ ㅜ..

 

 

 

 

오늘은 간호선생님들이 안계셨어요. 원장님 한분만 계시더라고요..

바로 접수 후 진료를 봐주셨어요~

 

 

원장님에게 정기 예방접종 왔다고 말씀드리니 주사를 준비하러 가셨고 그동안 애견용품들 한 번 둘러봤어요 ㅎ

우리망고 항상 주사 잘 맞지만 이번에도 잘 맞으면 장난감 하나 사주려고 뭐가있는지 구경살짝 했답니다^^

 

 

 

동물병원에 항~상 있는 고양이들이에요^^

이름은 모르겠지만 개냥이들이니다~ㅎㅎ

냐옹냐옹~하면서 만져달라고 가까이 오는데 망고는 무서워서 아빠품속에 안겨있었어요.

 

 

 

튼튼 동물병원은 궐동 다이소 맞은편에 위치해있답니다~!  근처에 한신포차도 있어요! ㅎㅎ

 

튼튼동물병원의 진료시간은

평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 30분까지

토요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공휴일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료를 합니다.

일요일은 휴진입니다~!

 

 

예약은 따로 필요하지 않아요. 저는 가기 전 거의 전화를 드리고 방문하는 편인데 원장님께서 예약안하고 오셔도 된다고 하시더라고요~

 

 

덜덜떠는 우리 망고...ㅋㅋㅋ 주사 맞기 직전이에요... 목욕 안한지 거의 한 달 째.....

제가 막삭이라 몸이 무거워져서 망고 목욕시키기가 힘들어져서 목욕을 못시키고있어요 ㅜ ㅜ 목욕하고 바로 미용을 해야해서 남편이 목욕을 시키더라도 제가 원하는 날 (바로 미용을 할 수 있는 날) 목욕을 하는데... 계속 미루다보니 꼬질이가 되어버렸네요 😅

 

 

 

벽에 붙어있는 강아지 백신 프로그램에 대해 붙어있었어요.

어떤 백신주사를 맞는지 쓰여있답니다.

위에 있는 다섯가지 백신을 저희 망고는 한번에 모두 맞고왔어요!

 

종합 백신 (뱅가드플러스5), 코로나장염 백신 (뱅가드 CV), 켄넬코프 백신 (브로카이신), 광견병 예방 (디펜서 3), 신종플루예방접종까지 5가지 주사를 모두 맞았답니다~

 

백신을 맞으러 오기 몇일전 백신종류를 문자로 안내해주셨는데 '코로나예방' 이라고 쓰여있어서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예방접종을 맞는건줄 착각했어요 ㅎㅎ

강아지 코로나 예방접종은 코로나장염을 예방하는 주사입니다~

 

코로나장염은 심한 구토와 설사를 하는 증상이 있어요. 코로나장염은 따로 치료약이 없어 필히 예방접종을 해주시는게 좋아요.

 

 

모든 예방접종은 1년에 한 번씩 꼭 정기적으로 전부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지금까지 망고의 예방접종 수첩이 없었어요..ㅜ ㅜ 만들어 주시질 않아서 만들어 달라고 항상 말씀드리고싶었지만 이번엔 만들어주셨어요~^^ 1년에 한 번 방문이지만 항상 가지고 다니면서 망고의 접종을 기록하려고요^^

 

 

안쪽에는 우리 반려견, 반려묘들에게 주면 안되는 것들이 적혀있어요.

반려견, 반려묘들을 키우는 분들은 필히 알고계셔야하는 것들이지요!

 

 

이렇게 다섯가지 예방접종을 맞췄다는 스티커를 붙여주셨고내년에 또 와야하는 날짜까지 적어주셨어요.

 

구충제 약은 한 달에 한 번씩 꼬박꼬박 잘 챙겨먹이고있어서 따로 약을 사오지는 않았어요.

외부기생충 예방도 래핑찰리에서 나온 이지 세이프 클립을 달고다니고, 캠핑을 갈 땐 조금 더 예방을 하기위해 필루에서나온 외부기생충약도 발라줘서 철저하게 예방하고있답니다.

 

이렇게까지 하는데 종종 망고는 집에 진드기를 한 두 마리씩 데리고 오더라고요 ㅜ ㅜ.... 몸에 붙어있는걸 발견했을 땐 얼른 핀셋으로 떼어주는데 미쳐 발견하지 못했을 땐 살아있거나 죽어있는 진드기가 거실 바닥에 떨어져 있는것을 종종 발견하는데.. 정말 경악....! 😱🤮😰

 

 

강아지가 동물병원에 꼭 가야하는 상황에 대해서도 적혀있어요.

 

 

저희 망고의 정기예방접종 비용은 10만원이 나왔어요!

매년 물가가 오르면서 접종비용도 조금씩 오르네요 ㅎㅎ 처음엔 전부 주사를 맞아도 5만원으로 시작했던거 같은데 지금은 벌써 10만원 ㅎㅎㅎ

 

네이버에서 튼튼동물병원을 검색하시면 이렇게 진료시간, 전화번호, 주차여부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어요.

 

중간중간 다른 원장님들에게 진료를 봤을 때 엄청 친절은 하신데 과잉진료같은 느낌을 받은적이 있었는데 지금은 그런거 전혀없고 친절하시고 또 자세하게 저희가 무슨 주사를 맞는지 알려주셨어요^^

 

망고가 내년 이맘때까지 다른곳 아픈데 없고 병원갈 일이 없었으면 좋겠네요~

모두들 반려견들 건강하게 잘 키우시길 바랍니다!😃😃😃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