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견캠퍼 망고네

[임신일기] 35주 생리통같은 통증, 35주 가진통? 36주 가진통! 본문

아기와 함께/D-280

[임신일기] 35주 생리통같은 통증, 35주 가진통? 36주 가진통!

망고 엄마 2022. 1. 11. 03:04
728x90
728x90

2022. 1. 10  (36주 1일)


35주 2일이었던 지난주 화요일 산부인과에서 막달 검사를 하고 왔어요.

그동안 생리통 같은 통증이 가끔씩 있었는데 통증이 심하지 않아 병원에 가지는 않았었고 이번 진료 때 원장님께 말씀드리니 뱃속에서 아가가 잘 놀면 괜찮다고 하셔서 안심이 되었어요🙂 그래도 통증이 계속되면 병원에 꼭 오라 말씀하셨고 알겠다고 하고 진료 잘 보고 돌아왔어요~

그런데 다음 날 저녁부터 아랫배 생리통같은 통증이 조금 심해졌어요.

그래도 엄청 심한 생리통 느낌은 아니고 약을 안 먹어도 충분하게 참을만한 통증이었어요.

 



통증은 30분 간격으로 1분씩 아프다 안 아프다를 반복했어요.



35주 2일 배크기

아프다 안아프다를 계속 반복..
신랑은 주말도 계속 일이 있어 출근을 했고 낮에도 아프면 병원에 가야지 생각했는데 낮에는 괜찮더라고요ㅎㅎ
(나중에 유튜브를 찾아보니 산부인과 의사 선생님 말이옥시토신 호르몬이 밤에 분비되어서 가진통은 주로 밤에 더 있다고 하더라고요!😀)




일요일 새벽 아픈 느낌이 잠깐씩 아프고 사라지길래 진통 어플을 켜봤어요!




저는 이 어플을 사용했어요🙂



생리통 같은 통증이 생길 때마다 측정해보니 1분 정도 아프고 30분은 괜찮은걸 반복하더라고요...




.
.
.


"아..! 이게 수축운동인 거구나..😃
우리 아가가 내려올 준비를 하는구나...!
하하.. 😃
.
.
🙄 이제 36주가 막 되었는데 벌써 태어나면 안 되는데!!!!😨"

급 당황해버렸어요..


위 사진에 맨 밑에 회색 작은 글씨로 '가진통입니다.'라는 글을 보고 "나도 가진통이 생겼구나.. 큰일이네..!" 싶더라고요..



일요일 아침 (36주 0일) 출근하는 남편에게 월요일은 쉬고 나랑 병원같이 가자고 얘기했더니 알겠다고 하고 혹시 또 아프고 느낌이 안 좋으면 혼자라도 바로 병원에 가라고 말해주고 출근했어요.



또 낮에는 괜찮더라고요..
가진통이라는 말이 무섭게 다가오면서 진짜 곧 출산이구나 싶어서 잠도 안 오고..😬 컨디션만 망가지고 있었어요..

일요일 밤부터 월요일 새벽까지 또 통증이 반복적으로 생기고 간격도 조금 짧아진 게 느껴지고 아픈 것도 조금 더 심해져서 월요일 아침 병원에 전화 후 방문했답니다.



 

1월 10일 월요일 (36w 1d)

병원에 가서 원장님 뵙기 전 예진 후 태동검사, 수축 검사부터 했어요.

 

 

배에 아기 심장소리를 듣는 장치와 수축이 있는지 검사하는 장치.

손에는 태동이 있을 때마다 눌러주는 스위치를 들고 있었어요~

 

 

언제나 그렇듯 아기는 아주아주 잘 ~~~ 놀고 있었고, 검사하고 있을 때엔 배 아픈 것도 없었어요. 검사 중에 배뭉침이 있었냐 물으셨는데 저는 배뭉침이 어떤 건지 잘 모르겠더라고요.. 어쩌면 배뭉침이 지금까지 한 번도 없었을 수도 있을 거 같아요 ㅎㅎ

검사해 주신 선생님도 배뭉침이 없었다고 얘기해주시더라고요~

(태동검사 비용은 지난번 보험으로 한 번 검사를 했는데 재검사라 비용이 조금 나왔네요.. 비보험 비용으로 52,740원 나왔어요~)

 

 

 

원장님 진료 보는데 예약을 하고 오지 않아서 원장님이 엄청 바쁘시더라고요.. ㅜ ㅜ

아기가 뱃속에서 잘 놀고 있으니 걱정할 필요 없다는 결론! 초음파도 며칠 전에 봐서 볼 필요도 없다고 하시네요~

 

 

<<<다시 병원에 내원해야 하는 상황은?!>>>

✔이슬! 피가 비쳤을 때.
✔양수가 터졌을 때! 뜨거운 물이 줄줄.... 가만히 있어도 계속 나오면 줄줄 나오는 상황이면 당장 병원에 가야 한답니다!
✔진통이 엄청 심하고 간격이 확! 줄었을 때. (간호사 선생님이 진짜 진통이 오면 지금처럼 이렇게 웃으면서 얘기할 수 있는 정도의 통증이라고... 😬ㄷㄷㄷ... 그때 병원에 오라 하시네요~)
✔태동이 없을 때! (태동이 오랫동안 없다고 느껴지면 당장 병원에 가야 한다네요~)

 

 

 

저는 뱃속에서 아기가 워낙 잘 놀아서 태동이 없으면 정말 불안할 것 같더라고요..  새벽이나 병원 진료시간이 아닐 때 태동이 없다고 느껴지는데 괜찮겠지.. 진료시간에 병원을 가봐야지라고 생각고 나중에 오신 산모님들의 결과가 좋지 않은 경우들이 많이 있다고 하시더라고요..😢

 

잘 모르겠고 불안하면 병원 와서 확인하면 된다고 내원하라 하시더라고요~

 

가끔 진통이 많이 없는데 자궁문이 많이 열려있는 산모님들도 계신다고 불안하면 언제든 오면 된다. 하셨고 저는 안심해도 되는 상황이라 설명을 듣고 안심하며 돌아왔습니다.

 

 

가진통이라는 게 저는 불안하고 곧 아기가 나올지도 모른다는 생각 때문에 걱정이 돼서 병원에 달려간 건데 병원에 다녀오니 마음이 한결 가벼워졌어요~

 

산모님들도 불안하시면 너무 검색만 하시지 마시고 병원 다녀오시길 추천드립니다!😀😄😀😄 저도 며칠을 밤낮으로 #임산부가진통 #임산부배통증 검색해보고 불안감만 커졌는데 병원 다녀오니 그 불안감이 싹 내려갔어요😁

너무 걱정 마시고 병원을 다녀오세요🤗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