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견캠퍼 망고네

[임신일기] 제왕절개 순서, 세인트마리 산부인과 제왕절개과정, 제왕절개 입원부터 ~ 😜 본문

아기와 함께/D-280

[임신일기] 제왕절개 순서, 세인트마리 산부인과 제왕절개과정, 제왕절개 입원부터 ~ 😜

망고 엄마 2022. 2. 4. 20:01
728x90
728x90

2022. 1. 27 목요일
드디어 디데이입니다. 제왕절개 예약했던 날이 되었어요~!


마지막 진료(1월 20일)때 설명을 잘 해주셨어요.

저는 27일 오전 9시 30분 수술예정이여서 식사는 당일 1시 30분부터 금식이였고 아침 6시 반부터는 물도 마시면 안됐답니다~




수술 두시간 전인 7시 30분까지 세인트마리 3층 분만실로 바로 갔답니다!

진료시간 전이라 수술실로 바로 올라왔어요~ 도착하면 응급실 초인종버튼을 누르면 간호사분이 나오세요.




간호사분께 제왕절개 수술하러 왔다 말하고 산모수첩을 드렸어요. (산모수첩은 수술 후 신생아실로 넘겨져 아기에 대해 작성해주신 뒤 퇴원할 때 신생아실에서 받는답니다.)

저는 에어샤워 후 신발을 갈아신고 수술전 검사?실로~
이때 남편은 모든 검사가 끝날때까지 대기실에서 대기했어요.


준비된 옷으로 갈아입고 이곳에서 태동검사, 수축검사, 항생제 알러지 테스트, 수액연결, 제모, 관장을 합니다.

 

 

 


막달에 태동검사 할 때와 똑같이 아기 심장소리 듣는 장치와 자궁수축을 확인하는 장치 2개를 배에 붙이고 검사합니다. 애기가 태동이 있을 때 손으로 눌렀던 버튼은 주지 않아요^^


항생제 검사할 때 너무 아파서 “아아아~~~”하고 소리가 계속 나왔어요😭 약이 천천히 들어오고 그 느낌이 너무 잘 나서 고통스러웠어요..

그리고 수액연결.. 주사바늘이 엄청 굵어서 이것도 아팠어요.. 잘못 꽂힌거 아닌가? 어떻게 계속 이렇게 아프지? 라는 생각이 계속들었어요😥


제모! 저는 미리 왁싱을 하고 왔답니다. 면도기로 쓱쓱 대충 민다는 친구들말에 임신했을 때부터 제모는 꼭 미리 하고가야겠다고 생각 했었어요. 앞으로 오로도 몇달간 나올텐데 위생적으로 관리하기 위해서는 제모하고 오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관장, 너무 걱정했던것과는 다르게 배가 엄청 아픈건 아니였는데 5분을 참기가 너무 힘들어서 3분정도만 참았다…; 다행히 그래도 괜찮다하심^^;ㅎ



관장하고 기다리고있느니 남편이 입원수속을 밟고 수술실 옆 대기실에 같이 들어왔어요.

갈이입은 옷을 쇼파에 두었는데 이곳에서 진통할 때 남편이 있는 쇼파겸 침대같더라고요!^^

여기 짐들은 제가 수술실로 이동했을 때 남편이 짐을 입원실로 옮겨놨었어요..


9시 조금 넘어서 수술방으로 이동!
이제 남편이랑은 빠이빠이 합니다~^^
쿨하게 저랑 남편은 인사도 안하고 이동ㅋㅋ 간호사분들이 ‘인사 안하시고 가셔도 괜찮아요??’ 라고 하셔서 ‘안녕~’ 하고 말하고 들어왔는데 나중에 남편이 못들었다고…ㅋㅋㅋ

수술실로 들어갈 때 간호사 선생님한테 핸드폰을 드리고 들어갔어요. 수술 중간에 아기가 태어났을 때 동영상이랑 사진을 찍어주셨답니다😃



수술실,

수술침대위로 올라가 옆으로 누워 새우자세를하고 누워있었어요.
(휴.. 이때 추워서인지 긴장해서인지 온몸이 달달달..떨렸어요…)
기다리니 저를 수술해주실 담당 원장님이 먼저 오셨고 마취과 원장님은 앞에분 무통놔주시느라 조금 늦게오셨어요..


여왕마취
마취과원장님이 오셔서 저를 먼저 재워주셨어요.. 그리고 하반신척추마취…
이때 아픈건 전혀 없었답니다~! 불편한것도 없었어요. 간호사 선생님들이 잘 잡아주시고 긴장감도 풀어주셔서 편하게 마취했어요^^



9:30 우리아가 태어남!!

 




마취에서 잠깐 깨워서 우리 아가랑 인사시켜주시고 (인사하는 장면을 사진이랑 동영상으로 남겨주심^^)


아기는 데리고 나가서 응급실 맞은편, 신생아실 옆 방으로 이동됩니다~(안쪽에서 이동돼요)

 

 

이곳 안쪽으로 아기아빠를 불러주신다네요~ 안쪽에서 탯줄 자르기~!!

 

 

 

 

저는 그동안 다시 잠이 들어 상처부위 꿰매고 회복실로 이동~! 이때 시간이 10시가 조금 넘었던거 같아요..

 

10시 반정도 남편이 들어와서 같이 있어줬어요~^^ 마취가 조금 깨면 입원실로 침대에 누운채로 이동합니다.
침대에서 침대로 옮겨질 때에도 저는 일어날 수 없으니 간호사분들이 들어서 옮겨주었어요..



입원실로 이동했을 때 저는 수액, 페인버스터와 무통약을 달고있었어요^^

저는 무통약의 큰 부작용없이 잘 사용했고 페인버스터때문인지 상처부위 통증도 크게 느끼지 않고 이틀을 잘 버틸 수 있었어요😃😃




이렇게 입원했을 때 알아야 할 사항들과 신생아실에서의 안내문도 나눠줬어요~


이렇게 세인트마리 여성병원에서의 제왕절개 수술전부터 입원실로 이동했을 때 까지의 일들이였어요~





 

https://blog.naver.com/mango-2015/222640442425

 

세인트마리여성병원 제왕절개 과정, 제왕절개 후 입원 5박 6일간 기록 , 제왕절개 준비물

저는 2022년 1월 27일 목요일 오전 9시 30분 수원 세인트마리 여성병원에서 제왕절개로 아기를 낳았어요~ *...

blog.naver.com

제왕절개 후 입원했을 때 5박 6일간의 일들을 위 포스팅에 적어두었어요~

세인트마리 여성병원에서 제왕절개로 입원했을 때 준비물은 무엇이 필요했는지도 적어두었답니다!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