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견캠퍼 망고네

[임신일기] 드디어 막달검사! 세인트마리 막달검사비용, 막달검사 항목 / 보험압박스타킹, 보험손목보호대 구입 본문

아기와 함께/D-280

[임신일기] 드디어 막달검사! 세인트마리 막달검사비용, 막달검사 항목 / 보험압박스타킹, 보험손목보호대 구입

망고 엄마 2022. 1. 5. 18:08
728x90
728x90

2022. 01. 04 화요일 (35주 2일)


벌써 임신 막달검사 시기가 왔네요..!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10달이 거의 다 채워져가고 있어요😃

이제 병원에서 하는 검사는 임신 34주~ 36주 쯤하는 막달검사만 남았네요!



막달검사는 균검사, 초음파검사, 피검사, 소변검사, 심전도검사, X-ray를 확인한답니다.


오늘은 원장님을 먼저 뵙고 균검사로 질, 항문 모두 검사하고 배초음파로 아기가 얼만큼 컸는지도 확인했어요.

35주 2일째인 우리 아가는 몸무게가 2.3kg 정도 된다고합니다!😁 무럭무럭 잘 자라고 있답니다~ 조금 작은편이긴 한거같지만 계속 크고있는 중이라 너무 걱정할 필요 없다는 원장님말씀을 들었어요~


원장님 진료 후 채혈, 소변검사, 심전도검사를 하러 갔어요.




먼저 소변검사부터 했어요! 막달검사 항목을 미리 알고 병원에 와서 소변검사 하는걸 알고있어서 병원 올 때 부터 소변을 꾹 참고있다가 소변검사를 했답니다! ㅎㅎ

그리고 채혈! 막달검사때 채혈을 많이 한다고 알고는 왔는데 피를 4통이나 뽑으시더라고요..!😣
빈혈기가 있던 저는 채혈 후 검사결과가 빨리 나와 다시 원장님을 뵙고 아직 철분이 많이 부족하니 철분제를 아침, 저녁으로 복용 꾸준하게 해야하고 당분간 소고기 많이 먹으라는 말씀을 들었어요! (우왓 소고기!! 오늘저녁은 소고기파티🤩ㅋㅋㅋㅋㅋ)





그리고 심전도검사도 하였습니다.
몸에 전류를 흘려보내 전기신호가 규칙적인가 불규칙적인가를 확인하는 검사에요. 부정맥, 협심증, 심근경색 등 심혈관계 질환을 찾아내는 검사입니다.




마지막으로 X-ray검사!



임산부도 X-ray검사를 하네요~ 가슴부위만 촬영하는 거라서 배쪽은 납옷으로 가리고 촬영을 하였어요. 세인트마리 여성병원에서는 뒤에서 촬영하는거라 허리부분을 가리고 촬영하였어요. 등쪽으로 납옷을 들고있으면 찰칵! 사진을 찍는답니다!
한 장만 촬영하는거라 방사선양이 미미할 것으로 생각이 들었어요.



의료보험으로 손목보호대와 압박스타킹을 병원에서 구입할 수 있다는것도 얼마전에 알게되었어요. 출산가방 준비할 때 챙겨가야 한다고해서 미리 사려했는데 병원에서 살 수 있다고해서 잘됐다 싶었어요^^

원장님 진료 볼 때 잊고있다가 검사를 마치고 수납할 때 생각이나서 말씀드렸더니 원장님 확인 후 바로 구입할 수 있었답니다~


막달검사비용은 110,700원이 나왔어요.
저는 제왕절개를 할 예정이여서 막달검사비용이 조금 덜 나온 편이라고 하네요. 자연분만을 하시는 분들은 검사항목이 조금 더 늘어나는걸로 알고있는데 정확하게는 저도 잘...ㅜ ㅜ.. 위 검사비용은 제왕절개할 경우 검사비용이니 참고하세요^^

그리고 손목보호대 2개, 압박스타킹 1개 비용은 24,100원이 나왔어요.

의료용 압박스타킹, 의료용 손목보호대!


제가 받아온 의료용 압박스타킹은 발가락트임, 무릎까지 올라오는 길이의 압박스타킹이에요.
압박스타킹에 하얀 천이 들어있는데 처음 신을 때 잘 안들어가면 하얀천을 발에 먼저 신고 그 위에 압박스타킹을 신으면 잘 신어져요! 같이 들어있었답니다~


손목보호대는 2가지 종류로 1개씩 받았어요.
손등까지 올라오는 타입 1개, 손목만 감싸는 타입으로 1개 이렇게 2개였어요.

아기를 안고있다보면 왼쪽은 손목만 아프고 오른쪽은 엄지손가락까지 아픈경우들이 많아서 이렇게 주시는데 마음에 안들면 뜯지 않은제품은 교환이 가능하다고하네요. 1개를 사용해보고 괜찮으면 다른것도 사용해봤던걸로 교체하는 방법이 있다고 알려주시더라고요~

구입 전 미리 알아보시고 원하시는 스타일이 있으시면 말씀하시면 좋을거 같네요~




 


제 배크기는 벌써 이렇게나!!! 커졌어요.
1주일사이에 또 더 많이 커져버렸어요 ㅎㅎ 막달이라 음식조절 거의 안하고 마음껏 먹는중이라 살도 많이 찌고있어요... 거의 1주일에 1kg 가까이 느는거 같아요... 그래도 산부인과에서 아직 많이 찐건 아니라고하여 여전히 많이먹는 중이에요 😅 많이 먹어서 살이 많이 찌니까 배도 더 많이나오네요..

태동이 엄청 느껴져요!
양수는 주수에비해 많은편이라고 들었어요. 그래서 아기가 놀 공간이 많아서인지 아주 활발하게 잘 움직이고 잘 논답니다~ 이제는 태동이 아픈수준이에요. 아랫배가 여전히 아프고 위에서 태동이 심하면 윗배도 아픈데 잠깐씩 아픈거여서 큰 걱정은 안되었어요.
아랫배 통증이 생길 때 병원에서도 쉬어주면 괜찮은 정도의 통증이면 괜찮은데 쉬어줘도 계속 아프면 병원에 내원해야한다고 하시더라고요.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