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견캠퍼 망고네

2024. 1. 8 월요일 (+712일, +195일) ~ 1. 14 일요일 (+718일, +201일) 본문

아기와 함께/육아일기

2024. 1. 8 월요일 (+712일, +195일) ~ 1. 14 일요일 (+718일, +201일)

망고 엄마 2024. 3. 11. 00:35
728x90
728x90

 

✔️주원이가 먹는 루솔(시판) 이유식 양이 날이 갈수록  부족해지고 있음.. (1개 양이 140g을 2번으로 나눠먹는 중)
시판 이유식 70g에 소고기 10g을 더해서 주고 물 숟가락으로 몇숟가락 떠먹이는데 양이 부족해서 계속 더 달라고 하네...😂
다른 야채들을 갈아서 더 준비해야할 듯ㅠ 아니면 이유식 2개를 3번 양으로 나눠야하나...
이번주는 계란 흰자 테스트!!  무사히 통과~^^
지난 주 부터 간식을 계속 계란으로 주는 중.
월요일은 바나나, 사과 먹어보고 음료수랑 곡물바도 먹었다고하네 ㅋㅋ 아빠가 할머니댁에서 먹임ㅋㅋ
화요일은 귤까지 맛봄^^ 그런데 맛만 봤다는데 양이 생각보다 많았넼ㅋㅋㅋ

뭘 줘도 잘 먹는 주원이가 너무 이뻐😍😍


✔️ 채원이는 먹던 음식 자꾸 뱉어서 걱정이 많아짐ㅠ
아빠는 자꾸 뱉는 모습 보고 실망했다 말하는데 그 모습에 엄마도 아빠한테 실망했다고 했네...🤦🏻‍♀️
아빠에게 그런 말을 들어도 고쳐질 생각이 전혀 없는 채원이ㅠㅠ

✔️ 채원이의 쪽쪽이 끊기, 변기에 앉아서 쉬야 하기, 옷 혼자서 입고 벗기, 밤잠 시간 30분~ 1시간 당기기... 휴
요즘 엄마의 미션같은 .....? 채원이가 해줬으면 하는 것들....
엄마랑 하나씩 천천히 해보자...!


✔️ 주원이는 원더윅스 기간인가봄.. 새벽수유 절대 안하는 날이 없고.. 이유식+간식 .. 이유식이 하루에 한 번이긴 하지만 저녁엔 이유식 대신 계란이나 고기, 떡뻥같은 간식을 주고있는데 양이 적지 않은거 같은데 분유도 900가까이 먹는 중...ㅋㅋ
이유식을 시작하고 나서 응가가 하기 힘들어진 주원이.. 떡뻥 자제하고 싶은데 아빠가 계속 줘서 엄마한테 계속 혼나는 중...😒  








데굴데굴 구르다가 침대에서 누나 침대로 떨어져 폭....

다행히 목을 가누니까... 영아돌연사로 큰 일이 날 수도 있었겠어..!

다행히 엄마가 떨어지는 것부터 다 보고있었어서 사진찍고 얼른 다시 침대위로 올려줬지 ㅎㅎ

이제 배밀이 하니 조심해야하는 것들이 하나 둘 더 늘어나고있네.. 엄마 정신차리고 더 신경쓸게..!

 

 

이유식 모자름ㅋㅋㅋ 급하게 계란 흰자 테스트 ㅋㅋㅋ
너무 잘먹어ㅋㅋㅋ
심지어 모자라서 떡뻥 간식까지 더 먹음..!

잘 먹어서 너무 이뻐~!!!!^^

 

 

월요일, 어린이집에서 하루종일 채원이가 좋아하는 놀이하며 놀았구나~^^ 오늘 하루도 사회생활하느라 수고했어 채원😘

 

이유식 빨리 더 주세요!!!

싹싹 다 먹음..!

그릇, 숟가락이랑 이유식 양 더해서 먹이고 난 후 빈그릇과 숫가락 무게로 오늘 먹은 양 확인^^

 

배고파요.. 밥이 모자라요... 엉엉~~

 

신기하게 우리 주원이는 엄지손가락을 아주 자연스럽게 쪽쪽 빤다..? 졸리거나 배고프면 엄지손가락을 빠는데 아빠가 꽤 오랫동안 엄지손가락을 빨았다는데 이것까지 닮다니...! 신기해😁😁

닭고기 추가!

냠냠.. 고기먹 행복해진 주원^^

그런데... 닭가슴살은 퍽퍽해서 싫은 듯.. 생각보다 많이 안먹었네...

발 옆에 떨어졌는데 아직은 혼자 주워먹을 수 없네....🥲

그래서 망고가 주워먹었지...ㅎㅎ

발통통 귀여워😍

아빠가 후식으로 귤 까줌...ㅋㅋㅋ

알맹이만 쏘옥~~^^ 냠냠 진짜 잘 먹네~!ㅎㅎ 신맛도 잘 먹는 주원이^^

채원이가 좋아하는 쌀 튀밥!!

보자마자 선생님한테 "엄마! 까까야 까까!! 와~~ 까까다아~~~!!!"했다고 ㅋㅋㅋ 그리고 가지고 노는것보다 먹는거에 집중했다는 우리 채원이 ㅋㅋㅋㅋㅋ

집에서 자주 먹던 간식이라 채원이가 더 좋아했겠어~^^

 

 

어린이집에서 그렇게 신나게 놀았으면서도 지치지 않는 우리 채원이 ㅎㅎ

집에서는 스티커놀이~

애완동물 스티커들을 다 떼서 우리 집 냉장고에 덕지덕지 붙여놓은 채원.. 그러더니 엄마 팔에도.. 발에도... 손에도.....😂😂😂

밤 9시가 넘었는데도 우리 아가들을 잘 생각이 없...지..??ㅜㅜㅜ

 

 

이불 먹지 마.....;;

주원아~ 이유식먹고 이모네 놀러가자^^

 

아침에 누나 등원하고 바로 우리 주원이 이유식 먹고 빠방이타고 엄마 친구네로!

차에서 너무 잘 자줘서 고마워😍 이럴 때 많이 돌아다녀야지 ㅋㅋㅋ 곧 카시트 거부시기가 올테니 ㅠㅠㅠㅠㅠㅠ

 

오른쪽 사진 포즈 무슨일이야>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엄마 카톡 프로필사진으로 바로 바꿔버림 ㅋㅋㅋㅋ 너무 귀여워~ㅋㅋㅋㅋㅋㅋㅋㅋㅋ

 

햇님이모랑 예규이모가 엄마 분유타는동안 놀아줘서 아주 신이났어 ㅎㅎㅎㅎㅎㅎㅎㅎㅎ

 

 

 

엄마는 오랜만에 엄마 친구네 놀러가서 이모들이랑 수다떨며 놀았고 주원이도 엄마와 함께하는 동안 우리 채원이는 어린이집에서 눈사람들이랑 놀았구나^^

두드리는 것 워낙 잘 하는 채원이니까 ㅋㅋㅋㅋㅋ 엄청 신나게 놀았나봐~ 완전 열심히인 표정이야 ㅋㅋㅋ

 

 

와구와구 무아지경 떡뻥 먹방 ㅋㅋㅋ  

엄마, 아빠 저녁 식사하는 동안 우리 주원이는 롱떡뻥먹는 중..!

 

롱떡뻥 먹고 너무 탄수화물만 먹이는거 같아서 두부도 꺼내왔는데 갑자기 시작된 촉감놀이....😂😂

엄마 촉감놀이 해 줄 생각 없었는데 ㅋㅋㅋㅋ 그래 너만 즐거웠으면 됐어~ㅋㅋㅋ

 

 

 

오늘도 튀밥으로 놀았네 ㅋㅋㅋ

그런데 너네 먹는게 더 많았던거 같은데..??ㅋㅋㅋㅋㅋ

그런데 채원아.. 풀 바른건 먹지마ㅠㅠㅠㅠㅋㅋㅋㅋㅋ

 

 

 

어린이집에서 튀밥을 그렇게 먹고와놓고 집에선 떡뻥을 찾네....ㅋㅋ

그것도 동생 놀라고 가져온 쏘서 위에서 ㅋㅋㅋㅋ 떡뻥 산을 쌓아두고 먹으며 행복한 표정이네 ㅋㅋㅋㅋㅋㅋㅋ

채원이든 주원이든 행복해하니까 좋다 ㅋㅋㅋ

그런데 양보하며 한 번 씩 사이좋게 타자~ㅎㅎ

 

 

12일, 누나는 어린이집에서 생일잔치 하는 날!

주원이는 누나 없을 때 혼자 열심히 쏘서 타고 노는 중! ㅋㅋ

혼자 태워놨더니 빙글빙글 돌며 이것저것 가지고 놀다가 ㅋㅋ 거울로 엄마랑 눈 마주치며 웃는다 😍😍😍😍😍😍

 

 

그치그치.. 터미타임은 언제든 스스로 하는거지 ㅋㅋ

엄마가 시키지않아도 알아서 척척척!

 

 

 

어린이집에서하는 첫 생일잔치!!

두돌 우리 채원이~ 한국 나이로 세살, 만 두살!

 

쑥쓰러운 듯 그치만 기분 좋은 채원이^^

 

오늘 하얗고 예쁜 드레스 입혀 보냈는데 어린이집에서 옷을 나시로 입혀놨네...- _ - 한겨울 생일인 아이한테 나시라니 ㅜㅜㅜㅜ 조금 마음에 안들었지만 머리는 예쁘게 해주셨네여;;ㅋㅋㅋㅋ

 

 

깔끔하게 머리 옆으로 싹 넘기니 너무 예쁘다~~!!

 

주인공이 처음이라 부끄러운데 좋아하는 우리 채원이 모습😍😘🥰 너무나 사랑스러워😍😘🥰

혼자 초도 후~~~ 불어 초를 다 껐네! 우와^^~~~~

같은 반 친구들에게 생일축하 받은 채원^^

채원이의 첫 친구 이시아^^

시아는 2월생인데 키도크고 덩치도 크고!

말도 잘 하겠지? 오빠도 있어서 말도 잘할거 같아~ 그래서인지 시아는 월반함..ㅎㅎ 형님반에 올라간 시아와는 이제 같이 찍히는 사진이 없었는데 이렇게 보니 반갑네^^

 

 

채원이 등원 첫 날부터 옆을 맴돌던 오빠 ㅎㅎ

사이좋은 오빠동생~  (두달 뒤 채원이가 어린이집 끝나서 집에 와서는 시환이 오빠가 엉덩이로 발을 밟아서 채원이가 아팠고 피가났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시환이오빠랑 자주 붙어서 노는 듯 ㅎㅎ)

 

생일선물을 채원이가 제일 좋아하는 아기상어!! 목욕놀이세트를 선물로 줬던 우리 시환이오빠^^ 오빠 고마워~😊

 

 

1월 생일인 언니한테도 다른 언니, 친구와도 생일선물 받은 우리 채원이^^

 

이 날 이후 생일잔치하는 날을 좋아하고 채원이 생일파티 또 해주는 줄 알고 신나서 등원하는 채원...ㅋㅋ

 

 

집에 와서 생일선물 언박싱하는 채원^^

 

망고가 자기껀 없나..? 기웃기웃 자꾸 채원이꺼 탐내는 중 ㅋㅋㅋ

 

우리 채원이의 #어린이집생일떡 #답례떡 #복떡복떡

#토끼떡에 눈, 귀, 입이 초콜릿인걸 엄마는 나중에야 알았네 ㅜ ㅜ...

채원이는 안먹었지만 다른 친구들은 괜찮았을런지 뒤늦게 조금 걱정됐네..😥

 

망고한테 채원이가 좋아하는 장난감들 다 주는 중..ㅋㅋㅋ

그런데 망고는 아빠가 캠핑가려고 짐 실으러 차에갔더니 똥 마려운 강아지 모습이네...

 

캠핑장 도착해선 바로 소고기 구워먹기! ㅎㅎㅎㅎ

우리 주원이 철분섭취 + 기름섭취 ㅠㅠ 잔뜩하네~

아빠가 우리 아가들 주려고 한우 업진살 사옴..!

우리 주원이가 엄마 뱃속에 있을 때 주원이가 너무 작아서 단백질 섭취 많이 해야한다고 의사선생님이 계속 소고기 많이 먹으라해서 아빠가 자주 사줬던 업진살! 입에서 살 살 녹으니 맛있지?ㅎㅎ

 

캠핑장만 오면 먹는 솜사탕....🤦‍♀️

하루에 몇개씩 먹는지... 휴.. 엄마는 그만 사줘라.. 그만 먹여라.. 아빠는 괜찮다.. 맨날 대치하다가 이젠 아빠말 듣는 엄마..🙄 즐거우면 됐다만... 소아당뇨걸릴까봐 계속 신경쓰이네..ㅜ ㅜ

당 섭취 조금 줄여가보자 채원아..

 

 

캠핑 왔으니까 셀프수유!

그런데 누나가 우루루 까꿍! 해주니 너무 즐거워서 분유를 안먹네 😅😅

 

 

앞으로 전진하는 우리 주원이! 갑자기 뒤집으면 엄마 놀라잖아 ㅜ ㅜ....

짜파게티먹고 후식으로 까까먹는 우리 채원^^

 주원이 앉아있다가 뒤로 넘어갈 때 다칠까봐 쿠션 등받이 가지고 와서 세워뒀는데 주원이가 아닌 채원이가 사용하는 모습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도 잘 앉아있는 주원이^^ 기특해~

뒤로 넘어가지 말고 앞으로 넘어지라고~ 제발...ㅋㅋ

 

살짝 떨어져 있을 때가 가장 평화로울 때....ㅋㅋㅋ

#연년생

드디어 주원이가 사용..ㅋㅋ 제자리 찾았다~!

주원이는 뭐... 살짝 손만 잡아줘도 이리 좋데😍

엄마 좋아해줘서 고마워😘

오전 9시ㅋㅋㅋㅋㅋㅋ 아침부터 우리 아가는 힘이 넘치지 ㅋㅋㅋ

방방 위에서 신나게 뛰어노는 우리 채원^^

이렇게 잘 노는 모습 너무 좋아😍

다이어트중이야..???ㅋㅋㅋㅋㅋㅋㅋ

힘들다고 하면서 뛸 땐 또 너무 열심히 뛰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기저귀차고 엉덩이 흔드는 뒷모습 치명적이야😁😍🥰😘

오뚝이만 가지고 놀아도 즐거워하는 주원^^

사실 그냥 엄마랑 눈만 마주쳐도 웃어주는 주원이😘

오뚝이 가지고 엄마랑 노는 주원😃 앞으로 넘어져서 기어오라는데 조금 졸려서 힘든 모습..? 오래 앉아 있는 것 힘들어하는 우리 주원..

얼떨결에 아빠 발음 처음으로 들어봄^^

아빠가 안아주려는데 "압빠" 한 날😍

카시트 거부하지 마...ㅜ 쪽쪽이가 필요했던 시간..!

급하게 촬영 끄고 쪽쪽이 물리니까 바로 잠드는 우리 주원이 ㅎㅎㅎ

 

배추 먹방하는 주원 ㅎㅎㅎ

생 배추를 뜯어서 줬는데 너무 잘 먹네..????

아빠가 배추 한 장 거의 다 먹었다네 ㅎㅎㅎㅎㅎㅎ

 

그런데.. .발바닥에 주름.. 너무 귀여운거 아니야?😍

진짜 모든 모습이 다 사랑스럽구나... 고슴도치 우리 가족☺😁🦔🦔🦔🦔🦔🦔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