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견캠퍼 망고네

2024. 1. 15 월요일 (+719일, +202일) ~ 1. 21 일요일 (+725일, +208일) 본문

아기와 함께/육아일기

2024. 1. 15 월요일 (+719일, +202일) ~ 1. 21 일요일 (+725일, +208일)

망고 엄마 2024. 3. 11. 02:01
728x90
728x90

✔주원이 2단계 이유식 시작!
 
 
✔ 주원이가 지난 주말부터 배밀이 완벽하게 시작!
거의 기는 수준으로 하고있음😂 이제 주원이 주변 뿐만 아니라 바닥에 있는 모든 물건들을 정리해야 하는데......... 채원이가 있으니 쉽지 않음..😂😂😂 알콜로 매일 닦는데도 한계가 있네.... 채원이 이맘때는 바닥에 조금만 더러웠던 것들은 절대 안뒀고 채원이가 만질 것들만 소독티슈로 싹 닦아서 내려놨었는데... 주원이는 채원이가 거의 모든 장난감을 다 꺼내놓고 심지어 주원이한테 가져다  주기까지하네..😂🤣😂🤣 소독하지 않은 것들도 주원이 입으로 들어가있는걸 보고 깜짝 놀란적이 한두번이 아닌데.. 어쩔 수 없는거라 생각하며 강하게 크는 중인 주원이😂 원래 둘째는 이렇게 크는건가...ㅋㅋㅋㅋㅋ
그래도 주원아 엄마 아빠가 널 아주 많이 생각하고 사랑하고 있어😏😘🥰


✔ 아빠가 채원이가 밥을 먹다가 많이 남겨두고
코코몽 시소를 타며 놀아서 주원이 저녁 이유식을 먹이면서 속삭이듯
"채원이가 밥 안먹으면 주원이 줘야겠다.."
그랬더니 안된다고 울고 소리지르고 난리가나서
"알겠어~ 아빠가 농담한거야^^" 했는데  조금 뒤

"엄마, 채니 바닥에 쉬했어..! 히히
농담이야"

라고말하는 채원이..🤣🤣🤣

기저귀도 바지도 입고있는데 무슨말인가 했더기 아빠가 한 말을 바로응용해서 써먹는 채원이🤣🤣
덕분에 아빠랑 한참을 웃었다😄😄😄😄
진짜 똑똑이 우리 채원😃☺ 채원이의 말하는 모습에 놀랄때가 한두번이 아니야😄



✔ 주원이 몸무가 9kg이 넘었다..ㄷㄷㄷ

이제 진짜 끊자!!!!!!!!!!!?
새벽 1시, 6시 수유하고 힘들고  지쳐서 현타가 왔는데
몸무게 확인하고 더더욱 끊어야겠다고 생각함!

주원이 새벽수유 끊기!!!
샙넉에 일어나면 일단 수유 없이 아기띠+쪽쪽이로 재워본다!!
막수를 9시에 하고 재우기!
7시든 6시든 수유를 했어도 9시에 조금이라도 (넉넉하게타서) 더 먹이고 재우기
8시에 먹었다면 9시에 이유식이든간식을 먹이고
주원이도 치카 후 재우는 것으로 루틴을 잡아보자(거즈 치카)

신랑이 방에서 같이 누워서 재워주는 것으로 얘기해보기


✔ 금요일부터 새벽수유 진짜 끊기 도전!
금요일 밤 7시간 반 공복
토요일 9시간 반공복😍

2단계 이유식 시작!
어쩌다보니 디데이 캘린더가 변기위에 올라가있네..ㅋㅋ 그리고 변기 옆에서 식사중인 우리 주원...😂
 

안아달라고 엉엉 우는 주원이...
맨날 카메라만 들이대도 방긋방긋 잘 웃었는데..
배고고플땐 얄짤없음..😣
 

채원이 치킨 먹는 동안 주원이는 고구마 냠냠😋
*(채원이가) 두돌 아기가 먹을 수 있는 치킨 : 못말리는 파닭 치킨에 후라이드, 옛날 통닭
다른 치킨들은 튀김옷이 매워서 아기가 먹을 수 없음 ㅠ ㅠ.. BBQ 황금올리브도 튀김옷이 맵고.. 굽네에서 시킨 치킨도 후추때문에 매워해서 속살만 파내서 줘야하는 번거로움이 있다...ㅠㅠ  그래서 찾은 우리 채원이가 먹을 수 있는 치킨들!
사실 옛날 통닭도 매운 시즈닝이 껍데기에 있어서 먹으면서 우유를 계속 먹는데.. 이만하면 잘 먹는 편이고 어차피 손으로 치킨 뜯어서 먹어야해서 속살 발라주기 편한 편..??
 

 

고구마로 부족하기도 하고 목마를거 같아서 분유 타줬더니 순식간에 바닥을 보여주는 우리 주원이 ㅋㅋㅋ
원더윅스 기간이였음........🙂
 

아빠랑 망고랑 노는게 너무 즐거운 채원이^^
우리 채원이거 망고를 너무 좋아해~^3^ 

열심히 배밀이 중인 주원^^ 조금씩이지만 앞으로 나간다!
망고한테 머리띠 씌워주고 즐거워하는 채원이ㅋㅋㅋ 장난감 또 다 갖다준다 ㅋㅋㅋㅋ
망고는 아빠 담배 피우러 나가서 또 중문 앞에서 붙박이처럼 붙어있네 ㅎㅎ 이럴 때 채원이가 제일 많이 괴롭?힘 ㅋㅋㅋㅋㅋㅋ

이제 누워서 자기간 던진 쪽쪽이도 주워서 물 수 있음 ㅋㅋ 그런데 일부러인지 아직은 뒷쪽을 무네..? 이가 나려고해서 그런가?

탑 쌓기 좋아하는 채원이와 옆에서 같이하는 희찬이^^ 
맨 마지막 사진은 너무 즐거워서 신난 채원이 모습~ㅋㅋㅋㅋㅋ
 

뽁뽁이에 콕콕콕콕~ 물감 칠하는 채원이^^
집중하는 너의 입이 너무 귀엽잖아😆😘😘
 
 

배밀이하며 방향전환! 
엄마 보더니 와서 안으라고 하는거 같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조금씩이지만 앞으로 간다!😍
그런데 너... 엄마랑 눈만 마주치면 엄마한테 도와달라 그런다?ㅋㅋㅋ 좀 똑똑한 듯?😏😁🦔
 
16일 화요일 ↓ ↓ ↓ ↓ ↓ ↓
하원하고 #화성형아이자람꿈터 #화성형아이자람꿈터자유놀이실 
 
채원이가 저번에 왔을 때 너무 잘 놀았어서 이번엔 아빠랑 주원이랑 같이 와봤음!
주원이가 아직은 잘 기지 못해서 놀 수 있는 것은 쏘서밖에 없지만 베이비 카페 느낌의 자유놀이실이라 주원이랑 꼭 같이 와보고 싶었는데 아빠랑 같이 오니 너무 좋다!

채원이도 주원이도 모두 즐거웠던 시간!
그런데 하원하고 갔더니 채원이 성에 안 찰정도로 너무 짧게 놀아서인지 너무너무 아쉬워했던 채원이...ㅠ ㅠ
집에 안간다고.. 빠방이에 안탄다고 주차장에서 울고불고...
아빠가 달래서 걸어서 집에 가자고 했더니 싫다고 으아앙~~ 울어버려서 나중엔 그냥 거의 강제로 차에 태워서 집에 옴..ㅜㅜ
아빠 심각하게 화났던 날.....    엄마는 우리 채원이가 졸려서 그런가.. 차 타는게 지루해서 너무 싫어하는구나 ㅜ ㅜ 했는데 아빠는 딱 보자마자 양껏 놀지 못해서 심술이 났던거라고 집에와서 우리 아가들 다 재우고 말해주는데 그러고보니 그랬겠다 싶었음....ㅜ ㅜ
달래서 놀이터라도 가자고하고 데리고 기분좋게 올 껄 후회한 날...
 

루솔 흑임자 죽 먹방 ㅎㅎㅎ

 

오늘도 완밥!
우리 아가들 흑임자 죽을 좋아하는데 ㅋㅋ 꼭 다 먹고나면 이런 모습이라 너무 웃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만족해하는 채원이의 웃음😘😍

엘사 공주님이 됐던 채원이😘

이래서 레릿고 레릿고 했구나? ㅎㅎㅎㅎ
 
 

장난감 빌려올 때 저 코코몽 머리에 아기가 다치치 않게 조심해야한다고 설명 들었는데... 바로 이렇게 다쳐버리네...ㅠㅠ
 
아빠가 주원이 이유식 먹여주는 모습 찍으려고 카메라 돌리는 순간! 다쳐버린 우리 채원이 ㅜㅠㅜㅜ
턱을 찧으면서 입술을 깨물어서 턱에 멍도들고 입술도 이로 쎄게 깨물어서 피도 났다...😭
 
채원이가 좋아하는 장난감이였는데 바로 내일 가져다 주러 감......
 
휴... 다치니까 괜히 화가나네 ㅜ ㅜ 왜 이렇게 만들어 놓은거야!! 하면서...
#코코몽스프링카 #코코몽4in1
 

아빠가 먹여주면 유난히 더 입 주변이 난리가 나는 듯?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분유 먹을 때 왜 가만히 먹질 못하니 ㅜ ㅜ... 힘두러

오늘도 아침부터 짹짹이에게 인사하는 채원^^
 

떡뻥 먹으며 등원하는 채원이 ㅋㅋㅋ
어린이집 선생님이 보시곤 "이거 동생 떡뻥 아닌가요??ㅋㅋㅋ" 엄마가 "네 맞아요🤦‍♀️😂"
 
하나 입에 쏙 넣고 어린이집 오늘도 등원 완료!
 
 


저..... 장난 치기 직전에 개구진 표정..!!!😆😁😁😁😁😁

야무지게 체육수업도 참여했네!😍
 
 

소면으로 밀가루 테스트!
가뿐히 통과! 너무 좋아서 자주 해주는 중~

처음엔 가지고놀기만 하다가 후루룩 쩝쩝 잘 먹는 주원 ㅋㅋ
무슨 말을 하고싶은걸까 ㅎㅎㅎ  빨리 달라고 할 때 나오는 저 반응..?ㅎㅎㅎ
쪽 빨아먹는거 너무 잘 하네 😁

열심히 소근육 강화중..ㅎㅎㅎㅎ
저 오동통한 손으로 야무지게 집어 먹었다구~~😆😍😘

하원하고 집으로 그냥 들어오는 날이 없는 채원이 ㅋㅋ 오늘은 집 근처 돌아다니는데 만난 아기고양이 세마리~
엄청 쫒아다님...ㅋㅋㅋ
저 고양이들을 두달이 지난 요즘도 찾으러 다닌다......
이제는 큰 고양이들이 됐을껀데.. 그리고 요즘은 안보이는데 자꾸 고양이 찾으러 가자고 여길 지나갈 때마다 얘기하는 우리 채원이 ㅋㅋㅋ
 
 

오늘은 추워서 유모차타고 하원!
엄마 장봐야해서 하원 하자마자 마트킹 갔는데 까까 사줬더니 편하게 앉아서 까까 먹으며 집에 가는데...너무 귀여워..😄
유모차에 타면 꼭 문 닫아달라는 채원이 ㅎㅎㅎ
 
 

#알러지테스트 는 3일 연속으로 먹어야해서 다음 날도 바로 소면 삶아서 먹여줌^^
아빠가 주원이가 호로록 먹는 모습 보곤 깜짝 놀라셨네! ㅋㅋ "그러니까~ 너무 잘 먹는다니까? 신기하지!?" 하며 엄마가 신나서 얘기했지 ㅋㅋ

우리 채원이 다리에 멍이 왜이렇게 들었지..?
예전엔 어디 조금만 상처있거나 멍이 있는 것 처럼 보이면 어린이집에서 연락와서 바로 물어봤는데 요즘은 안물어봐주시네 ㅜ
언제 다쳤는지도 모를 멍들이 자꾸 보이네 ㅜ 속상해..
아빤 "채원이가 뛰어다니며 어디 부딪혔겠지~" 하시는데 계속 신경쓰이다가 며칠 뒤 보니 무릎으로 뛰어다님;; 어떻게 저렇게 뛰지..? 아.. 저렇게 뛰면 정강이에 멍 들 수도 있겠다 함...;;;;😅
 
 

변기는 변기로 사용되는게 아니라 의자로 사용하는 채원;;ㅋㅋ
변기랑 친해도 너무 친해진 채원이 ㅋㅋㅋ
 
오늘은 또 왠일로 머리띠도 잘 쓰고있네 ㅎㅎㅎ
 
 
이번 주는 왕할머니 생신이 있어서 캠핑 쉬는 주~
 

토요일, 세류동 왕할머니 생신! (엄마의 외할머니)
어린이집에서 생일 축하 합니다 노래 불렀어서 채원이도 신나게 노래 불렀음! ㅎㅎ 케익도 먹고 미역국에 밥도 야무지게 먹고 도율이 오빠랑 승민이 삼촌이랑 만나서 장난감 가지고 같이 놀고 집에 와서 숙면😁 아주 좋아😁😁😁
 
승민이 삼촌은 초등학생!  삼촌이 너무 잘 놀아줘서 엄마, 아빠 밥 먹는 동안 놀이방에서 한참을 놀았다!
채원이가 좋아하는 사람들한테는 장난감들을 주면서 가지고 놀라고 해주는데 자꾸 삼촌에게 줬음...ㅋㅋ 그런데 삼촌이 엄마한테 살짝 와서 얘기하는데....ㅋㅋ 채원이가 장난감을 주는거 사실 자길 싫어해서 주는거 아니냐고 ㅋㅋㅋ 피곤하다는 승민이 삼촌 ㅋㅋㅋㅋㅋㅋㅋ
어휴.. 애기였던 승민이가 이렇게 어른스러운 초등학생이 되서 엄만 깜짝 놀랐지 뭐야 😃😃😃
 
 
왕 할머니는 엄마랑, 외할머니랑 닮아서인지 바로 울지않고 말하는 채원인데..
왕 할아버지는 아프셔서 거실 침대에 계속 누워계시면서 한마디씩 하시는게 우리 채원이는 무서운지 할아버지가 무슨 말씀만 하셔도 울먹? 거리며 도망...ㅜ ㅜ 그래도 그런 채원이가 예뻐서 용돈을 주시는 왕할아버지..
채원이가 웃긴게 ㅋㅋㅋ 그럴때면 할아버지한테 다가가서 용돈 받아옴 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슬쩍 좋아하는 채원이 ㅋㅋ 어떻게 아기들도 돈을 아는건지 좋아한단 말이야 ㅋㅋㅋㅋㅋㅋㅋㅋ



 
 

일요일은 채원이 할머니, 할아버지랑 동탄 홈플러스!
장난감 내려달라더니 다 들고 띡하러 간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거 말고....(비싸) 채원이가 좋아하는 강아지 인형을 보여줬더니 달려가는 귀염둥이 채원이 ㅋㅋㅋㅋ
 
주원이는 할머니, 할아버지가 유모차 태워서 구경시켜주시는 중이였음 ㅎㅎㅎㅎ
 
 채원이 옷을 사주려고 같이 동탄 홈플러스에 오셨는데 이곳엔 아기들 옷은 안팔아서 봉담 이마트로 이동 ㅋㅋㅋ

차에서 낮잠 조금 자고 엄마, 아빠, 할머니, 할아버지랑 푸드코트에서 식사!
 

차에서 낮잠 조금 잤더니 집에와서 안잔다고 난리... 그래서 집 앞 식당에서 음식 포장해오는데 아빠한테 안아달라고 칭얼대더니 아빠 품에서 잠들었다..!! 
원래 안겨서 안자는 채원인데.. 얼마나 피곤했으면 아빠한테 안겨서 잠이 들었을까....ㅎㅎㅎㅎㅎ
 
주원이는 유모차에서 쿨쿨~
우리 아가들 오늘 진짜 피곤했나봄.....😅
 
 
이번주도 고생 많았어 우리 아가들~
엄마, 아빠가 채원이, 주원이 많이 많이 사랑해~😘
다음 주는 더 더더더더! 재밌게 놀자!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