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견캠퍼 망고네

대형 텐트 비교)콜맨 코쿤3 와 폴라리스 드라코 본문

일상/캠핑관련

대형 텐트 비교)콜맨 코쿤3 와 폴라리스 드라코

망고 엄마 2020. 9. 25. 16:33
728x90
728x90

안녕하세요 애견캠퍼 망고엄마입니다^^

저희는 애견캠퍼이다보니 애견전용 캠핑장이 아니면 강아지를 풀어놓을 수 없으니 텐트 안에서도 답답하지 않고 망고가 이너텐트에서 반대쪽 텐트 끝까지 뛰어다닐 수 있는 대형텐트를 알아봤어요.

 

저희가 고민했던 텐트중 신랑이 맘에들어했던 폴라리스 드라코 텐트와 콜맨의 코쿤3 텐트를 비교!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일단 공통적인건 두 텐트 모두 엄청 큰~! 대형 텐트라는 겁니다! 겨울에 사용하기 좋아요~! 겨울엔 텐트안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길기때문에 넓은 거실이 있는 텐트를 갖고싶었어요.

게다가 난로도 텐트 안에다 두고 생활해야하는데 난로가 텐트에 가까이 붙여둘 수 없으니 가운데 두면 작은텐트는 동선에 방해가 될거같아요..



두 텐트모두 대형텐트이다보니 단점은 캠핑장 사이트 사이즈를 항상 확인하고 다녀야해요. 텐트사이즈보다 캠핑장 사이트 사이즈가 더 작을 수 있어요! 조금 넉넉하게 커야 팩도 박고 스트링도 연결을 하니까요~

 

 

 

 

 

 

이렇게 까지만 정리를 해봤을 때 드라코에 매력을 더 느꼈어요.....

 

 

그런데 조금 더 알아보니 코쿤3의 이너텐트는 면텐트였더라고요! 면텐트여서 가격이 그렇게 비싼거였구나... 생각을 하니 이해가 되더라고요.. 그러면서 저는 또 코쿤 3를 더 갖고싶어졌지요.. ㅋㅋ 

 

 

면텐트는 4개절 모두 좋은데 특히 겨울에 좋다고해요! 따뜻한 온기가 밖으로 잘 나가지 않게해주는 보온성이 뛰어나고 여름엔 바람도 솔솔 들어와 시원하다고 합니다(아직 면텐트를 사용해본적이 없어서 이게 무슨말인가 이해가 잘 되지 않아요 ㅋㅋㅋㅋ 보온성이 뛰어난데 바람이 통한다고???????- _-.......ㅋㅋ 못미덥...ㅋㅋㅋ_)

이런거와 상관없이 사실 면텐트는 예뻐서 좋아요 (헤헷...)

 

 

그런데 콜맨은 일본제품이여서 불매운동이 아직도 한창인데.. 이걸 사도되나 싶어요..ㅜㅜ 일본제품이라 A/S도 잘 안되고 지금 구입하려해도 해외배송으로 받아봐야 한다고 하네요.. 물론 찾아보면 매장에 있는곳도 있기는 합니다. 

 

 

코쿤3 는 이너텐트가 면텐트인것과 색상이 베이지색, 갈색이 적절하게 잘 섞여있어 감성캠핑에 좋은 거 같다는 점이고

드라코텐트는 블랙코팅으로 햇빛을 차단시켜줘서 여름에도 덥지않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겁니다! 햇빛이 강한 낮에도 깜깜하게 잘 수 있어요~!

 

 

저는 조금 더 고민을 해보고 잘 결정을 해야겠습니다 ㅜ ㅜ!! 

-----------------------------------------------이 글은 2020년 5월에 작성했던 글을 수정하여 다시 올렸습니다.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