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견캠퍼 망고네

[임신일기]임신초기 증상. 4주 임신테스트기로 임신확인. 본문

아기와 함께/D-280

[임신일기]임신초기 증상. 4주 임신테스트기로 임신확인.

망고 엄마 2021. 9. 21. 20:19
728x90
728x90

2021. 06. 02  임신4주차

 

지난 달 30일이 생리 예정일이였는데 워낙 생리가 규칙적이였던 사람인지라 생리가 늦어지는게 마음 불편해서 임신테스트기를 해봤어요..

사실 당연히 생리가 조금 늦어지는 정도라고 생각하고 해본 임테기였는데 두줄이 나와서 너무 깜짝 놀랐답니다..ㅎ

 

남편도 믿지못하는 눈치.....ㅋㅋ  그래서 남편이 다음 날 아침에 임신테스트기를 한 개 더 사왔어요. 다시 한 번 해봐야하는거 아니겠냐고.. ㅋㅋ

너무 순식간에(30초도 안되서) 두줄이 뜨는걸 봐서 또 해도 같은 결과가 나올거 같다고 말했는데 그래도 혹시나.. 해서 한 번 더 해봤어요.

 

역시나 두줄.. ㅎㅎ

 

어플 마미톡

 

<<임신초기 임신증상>>

저는 생리하기 전 증상과 너무 비슷했어요. 생리 예정일 1주일 전부터 가슴이 뭉치고 아프고 딱딱해지는 증상이 있었어요.

아랫배도 묵직하고 생리통같은 통증도 약간 있었어요.

1주일정도 지나니 어지러움증도 생겼어요..

 

 

다른 분들의 증상도 살펴볼게요.

 

임신 초기에는 증상이 없는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분비물이 증가하거나 생리혈처럼 출혈이 있는경우. 허리, 가슴에 통증이 있는경우. 피로감이 증가될 수 있고 감기기운처럼 미열이 살짝 있고 몸살기운이 있을 수도 있어요.

 

임신초기에는 체온이 약간 올라간다고해요. 37도 약간 넘는정도... 그래도 정상이라고하니 너무 놀라지 마세요~

 

 

 

<<임신테스트기로 임신을 알 수 있는 시기>>

 

약국 또는 편의점에서 살 수 있는 임신테스트기는 간단하게 소변으로 임신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에요. 아침 첫 소변으로 검사를 하는것이 호르몬이 가장 농축되어있어 검사 결과가 정확한 편이라고 해요.

 

테스트기를 해볼 수 있는 시기는 관계를 한 날로부터 2주 후 임신여부를 확인할 수 있어요.

 

 

또  관계일이 10일정도 지나면 병원에서 피검사로도 임신여부를 확인해 보실 수 있어요.

 

어플 마미톡

 

꼬물꼬물 뱃속에서 아기가 자라고있네요..

처음엔 당황스러웠는데 점점 아기엄마가 된다는 기쁜마음이 커지고있어요^^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