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견캠퍼 망고네

[임신일기] 12주 세인트마리 여성병원 1차 기형아검사 항목, 비용. 다운증후군 검사. 입체초음파검사 본문

아기와 함께/D-280

[임신일기] 12주 세인트마리 여성병원 1차 기형아검사 항목, 비용. 다운증후군 검사. 입체초음파검사

망고 엄마 2021. 9. 27. 03:14
728x90
728x90

2021. 07. 27 (12w 2d) 1차 기형아검사
검사비용은 총 82,000원이 나왔어요. 입체초음파라 조금 더 비쌌고 검사비가 55,000원이였어요..


임신초기에는 검사할 것들이 아주 많아요.. 병원 갈 때 마다 피를 뽑네요 ㅜ ㅜ.. 주사 제일 싫어하는 사람인데 아기를 위한거니 잘 참으며 검사 받고있어요.

1차 기형아검사는 임신 10주 ~ 13주 사이에 진행하게 됩니다.
정밀 초음파로 목뒤 투명대를 검사하고 피검사를 하여 다운증후군과 같은 염색체에 의한 태아기형의 위험성여부를 확인하기 위한거에요.


이제는 질 내 초음파검사가아닌 배로 보는 초음파검사를 통해 아이를 만나볼 수 있는 시기에요!
이제부터는 아기가 많이 커져서 질내초음파로는 아기몸을 한 번에 볼 수 없다네요 ㅎㅎ

노란 화살표부위가 목 뒤 투명대부위에요.

확대하여 목뒤 투명대 사이즈를 확인해주셨어요. 1.01mm가 나오네요^^

목 뒤 투명대가 3mm이상이면 다운증후군이 의심된다고해요! 다행히 저의 뱃속 태아는 1mm정도로 다운증후군 확률이 현저하게 낮은걸로 확인되었답니다.
만약 3mm 이상이 나오게 된다면 추가 검사가 필요하다고 하네요..

목뒤 투명대검사와 피검사를 했을 때 다운증후군일 확률이 낮다는 이야기를 듣고 출산을 했어도 다운증후군인 아이가 태어날 확률도 있다고해요... 또 반대로 다운증후군검사를 했을 때 다운증후군일 확률이 높다고 이야기를 들었는데도 태어난 아기가 다운증후군이 아닐 수도 있다고해요..

다운증후군검사는 확률적인 걸로 확신할 수는 없다고 하네요.


검사를 하고 난 뒤 2주정도 지나면 전화나 문자로 결과를 알려주신답니다. 연락이 없으면 다음 검진때 방문했을때 결과를 들으실 수 있어요.
연락이 안온다고 너무 불안해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연락이 없었다면 이상이 없었다는 뜻이니까요~

12주째인 우리 아가는 벌써 얼굴에 윤곽이 보일정도로 많이 컸네요🥰

머릿속 나비모양인 뇌도 확인했고..

머리둘레도 확인했어요~! .....머리둘레는.. 1주수 더 크네요😅 괜찮아 아가야....ㅎㅎㅎㅎㅎ(엄마가 미안해 ㅜ ㅜ 아빠는 얼굴이 작은데....힝)

목뒤 투명대 검사를 하면서 입체초음파도 봤어요!

얼굴을 손으로 가리고있어 얼굴을 잘 보여주지 않는 우리 아가네요..
너무 신기하게도 탯줄까지 잘 보여요! 얼굴은 태어나면 계속 볼 수 있으니 확인 안해도 괜찮다 생각했는데 선생님께서 열심히 얼굴을 보여주시기위해 애쓰셨어요 ㅎㅎ

뱃속에서 폭풍 움직임을 보이는 아가인데 손은 잘 안내리네요......😅

손내리고 얼굴보여준 우리아가!!
이 날 초음파사진 정말많이 받아봤어요^^ 열심히 검사해주신 선생님 감사드려요~💕👍


열심히 움직이는 우리 아가. 태명은 꼬미에요^^ 뱃속에 쪼꼬미가 크고있어서 제가 꼬미라고 지었어요..ㅋㅋ 남편은 마음에 들어하지 않지만 그래도 꼬미라고 잘 불러주네요 ㅎㅎㅎ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