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견캠퍼 망고네

[임신일기] 7주 아기의 첫 심장소리, 태아의 정상 심박수는? 본문

아기와 함께/D-280

[임신일기] 7주 아기의 첫 심장소리, 태아의 정상 심박수는?

망고 엄마 2021. 9. 27. 02:07
728x90
728x90

2021. 06. 25 (7w 5d) 

 

첫 심장소리를 들으러 병원다녀왔어요~!

임신하고 처음으로 병원에 다녀온거에요^^ 심장소리 들을 수 있을 때 쯤 병원에 가는게 좋겠다 생각해서 임신테스트기 해본 뒤 2주정도 있다가 다녀왔어요.

 

임신테스트기에서 두줄을 보시면 산부인과를 찾아가보는게 좋다고 들었지만 (자궁외임신 가능성이 있을 수 있으니 병원은 빨리 가보는게 좋아요!) 3년전쯤 유산경험이 있어서 그때 병원을 자주 왔다갔다 하는게 힘들었었어요.. 그래서 이번엔 천천히 심장소리 들을 수 있는 주수에 맞춰 다녀온거였어요^^

다행히 이번아가는 좋은 위치에 건강하게 잘 크고있다고 하네요~ㅎㅎ

쿵쾅쿵쾅 심장소리도 우렁차고 박동수도 엄청나네요!

 

뱃속 아가의 정상 심박수는 분당 110~150회 라고합니다.

 

 

 

저희 아가의 첫 심박수는 180회가까이.. 정상심박수보다 조금 높았어요..아가 심장이 너무 빠르게 뛰는게 아닐까 걱정이 되었는데 몇주 뒤 정상범위로 돌아왔어요^^ 검사해주신 원장님께서도 건강한거라고 하시더라고요~

 

12주때 심박수는 162였답니다~! 조금씩 정상범위를 찾아가고있네요 ㅎ 

 

 

임신 초기에 아기 심박수는 너무 느리지 않으면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는 듯 합니다^^

중요한것은 임신후기 아가의 심박수가 중요해요!

 

 

임신 후기 태아의 정상 심박수는 규칙적으로 뛰어야하고 횟수는 약 120~140회 정도가 되어야한답니다!

 

 

임신 막달 태동검사를 할 때 태아의 심박수를 계속 체크하는데 이때 불안정한 심박수로 판단이 된다면 유도분만이나 제왕절개를 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예비 어머님들~ 임신초기 유산의 위험이 많은 때이니 몸 건강하게 적당한 휴식을 취하며 예쁜 아기를 생각하며 지내보도록해요🥰🥰

 

저희 아가는 지금 7주 5일이 되었고 내년 2월 6일이 예정일이네요☺

머리부터 엉덩이 길이를 재서 대략적인 현재 주수와 예정일을 확인하였어요~

지금 보시는 초음파에서 노란+부분이 머리(뒷모습) 초록색+부분이 엉덩이에요.

 

참으로 신기하게도 꼬물꼬물 거리며 잘 크고있네요🥰😘아가야 건강만 해주렴😘🥰

아가와 첫 만남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