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견캠퍼 망고네

[임신일기]임신 중 먹어야할 영양제, 같이 먹으면 좋은 영양제. 광고없음! 내돈내산 리뷰 본문

아기와 함께/D-280

[임신일기]임신 중 먹어야할 영양제, 같이 먹으면 좋은 영양제. 광고없음! 내돈내산 리뷰

망고 엄마 2021. 10. 1. 17:52
728x90
728x90

임신 초기, 중기, 말기에 꼭 챙겨 먹어야 하는 영양제가 있어요!

 

임신 초기

엽산, 비타민 D

 

*엽산

임신 3개월 전부터 챙겨먹어야 하는 엽산! 남자도 꼭 같이 먹어야하는 비타민이 바로 엽산입니다. 

엽산은 태아의 뇌 발달을 도와 신경관 결손을 막고 습관성 유산, 다운증후군 등을 예방하는 꼭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엽산은 비타민 B의 일종이랍니다.

임신 전 엽산은 하루섭취량이 400 mcg인데 임신 중일 땐 하루 섭취량을 600 mcg로 늘려야 해요~

 

기존에 드시고 계시던 엽산을 2알 드셔도 됩니다! 엽산은 수용성 비타민으로 몸에서 필요한 만큼만 사용하고 나머지는 소변으로 배출된답니다~😃

 

제가 먹고 있는 엽산은 솔가 엽산이에요. 임신하기 전에는 400을 먹다가 임신 후 800을 먹고 있습니다^^~  솔가 엽산이 알이 작아 먹기 편해서 솔가 엽산을 먹기 시작했어요. 엽산은 임신전부터 수유기까지 계속 섭취해주시는게 좋답니다~

 

 

*비타민 D

 요즘 대부분의 사람들은 비타민D가 부족한 편이에요. 저도 산전검사때 비타민D가 부족하다고 하더라고요..😥 비타민D는 햇빛을 충분히 보면 약을 따로 챙겨 드시지 않으셔도 되지만 긴팔을 입거나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지 않은 상태에서만 비타민D가 몸에 흡수된다고 해서 약을 챙겨 드시는 편을 권해드립니다.

 

임산부가 하루 섭취햐야 하는 비타민D의 권장량은 400IU입니다.

저는 지금 임신중기로 오메가3를 먹고있는데 오메가3에 비타민D가 들어있어요. 

오메가3를 먹기전에는 씹어먹는 비타민D를 먹었답니다. 임신전에는 씹어먹는 비타민을 맛있게 먹었었는데 입덧이 심해지면서 씹어먹는 비타민이 먹기 힘들어졌어요 ㅜ ㅜ.. 다행히 오메가3를 먹으면서 비타민D를 같이 섭취할 수 있어 좋았어요.

 

 

임신 중기부터 말기까지

철분, 오메가 3, 유산균, 칼슘

 

- 철분제는 비타민D와 같이 먹으면 서로의 흡수를 방해합니다.

+ 철분제는 비타민C와 같이 먹으면 서로의 흡수를 도와요~!

 

- 칼슘도 철분제와 같이 먹는 것은 좋지 않아요! 서로가 신체에 흡수되는것을 방해한답니다. 2시간 정도의 시간텀을 두고 먹는게 좋습니다.

+ 칼슘은 비타민D와 같이먹는것이 좋아요 ^^ 비타민D가 칼슘의 흡수를 도와준답니다~

 

 

오메가 3는 식사후에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칼슘은 저녁식사 후 또는 잠들기 전에 먹으면 숙면에 도움을 준답니다.

유산균도 식후 30분 ~ 1시간 뒤에 복용하는것이 좋아요. 공복에 먹을 경우 위산을 만나 유산균이 죽어버린답니다.. 만약 공복에 먹게된다면 물을 많이 마셔 위산을 희석시켜주는것이 도움이 되겠네요~

 

제가 먹고있는 오메가3는 더리얼 RTG 오메가3입니다.

식물성 오메가3로  중금속으로부터 안전한 오메가3를 골랐어요. 안좋은 점은 알이 커요..😢 입덧이 있어 뭐든 먹기 힘들지만 알약이 크니 더 먹기 힘들더라고요.. 그래도 꾹 참고 아가를 위해 열심히 먹고있는 중입니다.

 

이것은 제가 먹고있는 칼슘제입니다.  천연 칼슘제라고하여 구매했는데 하루 2번 나눠먹어야하는 번거로움과 알약이 커서 먹는데 조금 힘이 들어요...

 

철분제는 보건소에서 받아온 걸로 먹고있어요~ 철분제만 먹으면 변비가 생기니 꼭 유산균도 함께 드세요~!!!!

저는 잊어버릴까봐 엽산제 통앞에 이렇게 적어두었어요 ㅎ

보건소에서 임신 16주부터 철분제를 무료로 받아오실 수 있어요.

https://mango-maggo.tistory.com/218 

 

화성 봉담 보건소(주민건강지원센터)에서 임신기간 철분제 받아왔어요.

임산부 철분제를 꼭 복용해야 하는 시기는 16주 부터입니다. 그래서 보건소에서도 이시기에 임산부에게 철분제를 무료로 지급하고 있어요. 임신 16주부터 출산 전까지 최대 7통(7개월분)을 받으

mango-maggo.tistory.com

저는 화성 봉담 보건소에서 이렇게 받아왔었답니다 ㅎㅎ 

 

철분제는 임신 17주부터 꾸준하게 섭취해주셔야해요. 보통 보건소에서 무료로 받으실 수 있으니 16주에 미리 보건소에 다녀오시길 추천드립니다~

 

 

 

광고 전혀 없구요~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비타민 사서 드시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