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견캠퍼 망고네

[두번째 임신일기] 20주 정밀 초음파, 심장 정밀 초음파 / 아들 배 모양 딸 배 모양, 21주 배 크기 / 다음 검사는 임당이다!😱 본문

아기와 함께/D-280

[두번째 임신일기] 20주 정밀 초음파, 심장 정밀 초음파 / 아들 배 모양 딸 배 모양, 21주 배 크기 / 다음 검사는 임당이다!😱

망고 엄마 2023. 3. 2. 19:12
728x90
728x90

며칠 전 20주 심장 정밀 초음파를 보러 산부인과에 다녀왔어요.

(다음  검사가 임당이라니.. 시간 왜이렇게 빠른거죠...?ㅜㅜ)

 

 

첫재 아이는 시댁에 맡기고 산부인과에 남편이랑 진료를 보러 갔어요.

 

수원 세인트마리 여성병원으로 다니는 저는 접수 후 예진을 한 뒤 기다리니 정밀 초음파실에서 저를 부르시더라고요. 

 

 

정밀 초음파로 머리부터 발까지 장기를 살펴보고 이상이 있는지 체크하는 건데 이것으로 기형을 100% 알 수는 없다는거 아시죠...? 이상이 없다고 했는데 아기를 낳아보니 심장에 문제가 있는 경우들도 종종 있다고 해요.

 

그래도 대부분 문제가 있는 경우 정밀 초음파로 확인이 가능하다니 믿고 확인했어요^^

 

 

 

 

 

봐도 모르겠는 심장 초음파...ㅎㅎㅎㅎㅎㅎ

 

이상이 있어 보이는 곳은 없다고해요~

 

 

 

제일 알고싶었던 콧대! ㅎㅎㅎ

저는 콧대가 하나도 없어서...ㅎㅎ 남편 코를 꼭 닮았으면 좋겠다 생각했는데

다행히 둘째는 콧대가 조금 있어보이네요~😍

 

 

 

이 사진은 첫째 아이 옆모습인데.. 첫째는 저를 닮아 콧대가 없어요😭 엄마가 미안해.....

(근데 진짜 너무 생기다 말았....;; ㅋㅋㅋ 미안)

 

 

 

 

 

병원에서 뽑아준 저희 아가 옆모습😍

(우리 아들 잘생겼다😍 엄마는 벌써부터 고슴도치 맘이 되었네😅😉)

 

 

 

배 크기도 볼게요...

확실히 둘째 아이 배는 더 빨리 커지는거 같아요..!

15주 쯤부터 배가 많이 나왔다고 생각이 들었는데 배 사진을 이제서야 찍었네요...

 

 

 

배가 거의 10주는 더 커져있는 상태같아요..ㅎㅎ

 

왼쪽 21주가 둘째를 갖은 지금 배 크기이고.. 오른쪽 28주 배 사진이 첫째아이 임신했을 때 배 크기에요.

 

딸 배보다 아들 배가 더 똥그랗다고 했는데

위에도 아래도 옆구리까지 살이 올라 정말 동그랗게 보여요! ㅎㅎㅎ

 

첫째 때 보다 지금 몸무게가 2kg정도 더 찐 상태이긴 하지만.. 배 모양만 봤을땐 확실히 달라졌다고 느꼈어요.ㅎㅎ

 

 

 

벌써 다음 검사는 임당이네요..!

4주 뒤 검사인데 아기 배 둘레가 조금 큰 편이라고 단 음식을 조심하라고 하시더라고요..

입덧때문에 물보단 음료수를 더 찾았고.. 젤리나 과자같은 군것질을 많이해서 그런거 같아요..

 

지난 번 첫째 아이때 임당검사에서 재검이 떠서...

한시간 간격으로 4번이나 피를 뽑았었는데.. 이번엔 제발....!!! 재검 안받고 무사히 통과할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https://mango-maggo.tistory.com/236

 

[임신일기] 24주 임당검사, 임당 재검, 임산부 기침감기 약, 임산부 빈혈 철분제처방

2022. 10. 22 (24w 5d) 감기에 걸렸어요....ㅜ_ㅜ 목이 조금 아프더니 점점 기침이 조금씩 나오더니 일주일 전부터 기침이 심해졌어요..😷 임신해서 면역력이 많이 떨어졌나봐요.. 옆에서 남편이 먼저

mango-maggo.tistory.com

 

 

 

다음 내원할 땐 당뇨검사 시약을 1시간 전에 복용하고 내원해야해요..!

저번엔 글루 오렌지 였는데 이번엔 약이 바뀌었네요.

 

먹기 전 냉장고에 넣어두고 빨대를 이용해서 먹으면 조금 수월하게 먹을 수 있다는 팁이 있어 이번에도 그렇게 먹어보려고요...  두근두근 벌써 걱정이 되네요..😂 (아직 입덧중...ㅜㅜ)

 

지금 임신하셔서 이것 저것 알아보시는 분들 많으실텐데.. 벌써 20주가 지났으니 임신 절반을 넘긴 거잖아요~ 우리 같이 힘내자구요😆

728x90
Comments